안도 링고

파일:Attachment/andouringo.png

あんどう りんご

1 설정

뿌요뿌요7의 주인공. 성우는 이마이 아사미.

스즈란 상점가에 살고 있는 여중생으로 집은 과일 가게인 안도 청과를 하고 있다. 클럽 활동으로 물리부(라고 쓰고 아무거나부라고 읽는다)에 소속되어있다. 중학생이면서 벌써 이과계이다. 연쇄 대사에서는 중학교 때 배우는 수학용어, 물리용어를 말한다. 일반적인 이과생도 저렇게는 안할 텐데 머리가 좋은 듯하다. 그리고 유령 같은 비과학적인 존재를 무서워한다. 바로 앞에 비과학적인 존재가 있는 것 같지만[1] 유우쨩 & 레이군과의 만담에서는 계속 비명이라기보다는 괴성만 질렀다(...) 참고로 시력은 무려 5.0(!) 여담으로 어째 매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목소리가 낮아지는 것 같다(...). 어릴 적 밤마다 할머니가 유령 이야기를 들려줬다던지 머리핀이나 들고 있는 사과를 할머니에게 받았다던지 사고관 형성에 할머니에게 지대한 영향을 받은 듯 싶다.

메인 컬러는 빨간색. 7에서는 동복이었지만 뿌요!!에서는 하복이 되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에서는 춘추복으로 등장한다. 하복, 동복, 춘추복이 다 모였다! 이제 체육복이나 수영복만 보여주면 될 것 같다 또한 7에서 뿌요뿌요!!로 넘어오면서 일러스트레이트 담당자가 또 바뀌며 그 영향으로 생긴 새로운 팬층도 많은 것 같다. 일러스트에서 보이지만 언제나 사과를 들고 있다. 머리 모양도 사과 모양이고...[2] 애초에 이름도 사과라는 의미를 가진 일본어인 링고에서 온 것 같다. 머리에 달고 있는 녹색 뿌요핀[3]은 할머니에게서 받은 것이다. 항상 들고 있는 사과 역시 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겨있는 것. 하지만 링고가 할머니는 아직 살아계시다고 말했다. 줄 수 없다고 말했지만 뿌요퀘에서는 수도 없이 강탈당했다 게다가 소설에서는 리델에게 줬다. 다른 사과인가

7에서는 '쟝쟈가 바바바반'(...)[4]이라는 괴이한 말버릇이 있었는데 어째 7 이후부터는 한 번도 쓰지 않았다. 그리고 첫 출연 때부터 꾸준히 외쳐주는 '뭐가 어찌됐든(何はともあれ)' 도 링고의 말버릇이다. 이 외에도 버릇이 있는데 예를 들어 뿌요라는 단어가 있으면 'P! U! Y! O!'라고 알파벳으로 분리시켜 상큼발랄하게 외친다든가 갑자기 존댓말을 쓴다든가 직접 작사한 듯한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이 바로 링고의 버릇들. 이렇게 작중 노래를 자주 부르는 모습과 아미티가 링고에게 장래희망이 뭐냐고 물었을 때 링고가 비밀이라고 대답한 것과 치비, 데카모드에서 아이돌 가수 같은 화려한 옷을 입고 나오는 것에서 추리해 팬들이 링고의 장래희망은 아이돌 가수가 아닐까 하고 추측하고 있다. 치하야 성우까지 같다 캐릭터송에서 나온 과학은 록이다! 같은 발언을 미뤄봤을 때 마냥 신빙성 없는 추측은 아닌 듯. 여담으로 캐릭터송 중 가장 텐션이 높다. 팬들 사이에서도 링고는 노래 부를 때 흥분하는 타입으로 확정 지어진 듯

'나, 안도 링고는~'으로 시작해 독백하며 상황을 정리하거나 하는 것이 특기로 상황 판단도 빠르고 머리도 좋은 편이지만 눈치가 없고 순수한 편이다보니 이런저런 시모네타에 말려들기도 한다. 전체이용가 게임인데? 타인과 만났을 때 구면이든 초면이든 독백하듯이 평가를 내리는데 이 첫인상에 대한 평가가 전혀 모르는 상대라 해도 상당히 정확하고 지독한 편. 뿌요뿌요 퀘스트 등의 작품에서 미묘하게 제 4의 벽을 관통하는 듯한 발언을 하는 것을 봐서 링고가 내리는 평가는 세가의 캐릭터 평가와 같다고 봐도 될지도...?

여담으로 오니온이나 도토리 개구리 같이 제대로 말하지 못하는 캐릭터와 대화가 통하지 않는 편이지만 카방클과 만나면 어째서인지 본인이 '가갸고교구규' 같은 소리를 내며 대화한다. 이렇게 마치 의사소통이 되는 것처럼 말하고 행동하지만 막상 대화가 끝나고 난 뒤에 만족한 카방클과 달리 본인은 이해하지 못한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에 들어서 성격이 더 급하고 난폭해졌다. 리스쿠마 선배 曰 "링고군, 반응이 보이쉬하네" 급하면 말이 꼬이거나 문장이 될락말락한 단어만 내뱉기도 하는데 이는 리스쿠마 선배의 영향을 받은 듯하다. 방언도 확 늘어난 걸 봐서는 할머니와 자랐다는 설정이 부각되기라도 한 건가 싶다. 7에서 매사 당황하던 모습은 어디 갔는지 이제는 3A 중에서도 눈에 띄니 3A의 리스쿠마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 이분 느낌이... 그래도 츳코미 캐릭터 기믹은 더욱 강화됐는지 예전 같았으면 넘어갔을 일도 하나하나 잡아주며 아무도 없는 상황에서 혼자 츳코미 하기도 한다.

안도 링고(A), 리스쿠마 선배(R), 사사키 마구로(S) 이 셋을 7ARS라고 부르지만 뿌요뿌요!!부터는 이름이 그냥 링고, 리스쿠마 선배, 마구로라고 나온다(...). 어쩌라는 거야.

자주 엮이는 커플링으로는 설정이나 드라마 CD 등으로 종종 엮이는 그리고 리스쿠마 선배가 지지하는 마구로, 뿌요뿌요!!부터 노골적으로 애정공세하는 에코로, 그리고 뿌요뿌요 테트리스 스토리 내내 함께 하다 마지막에는 연인 분위기마저 풍긴 에코로가 질투한 가 있다. 아르르보다 많다 마성의 여자

등장할 때마다 스토리적으로 3A 중에서도 주인공 포지션을 맡는 등 제작진의 애호를 꽤 받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

2 연쇄 주문

뿌요뿌요!!기본 연쇄 대사증폭 대사연쇄 대사데카치비방해뿌요 반사 주문
1234ABCDE12
풀었다떨리기 시작했다흥분되기 시작했다구후후후후냐하하하하-사인코사인탄젠트인테그랄파뮤테이션(일본식 발음으로는 파미테이션)꺗호꺗호-!복수다-!
        적분순열   

여담으로 연쇄주문에 삼각함수가 들어가서인지 싸인! 코싸인! 탄젠트!로 대표되는 어느 수학덕후같이 나오는 팬아트가 종종 드물게 발견되곤 한다.

3 쯔모

72/3/2/O/2/3/2/O/2/3/2/4/2/2/2/4(유우쨩과 똑같다)
뿌요!!2/2/2/3/O/2/2/2/3/O/4/2/2/3/2/3

4 독 링고

Img503905_l.png

뿌요뿌요!! 퀘스트에서 바리에이션 카드로 독 링고도 있다. 그러나 아직 보이스가 없는 걸로 보면 나중에 보이스를 녹음할 계획이 있는 것 같다.
  1. 뿌요뿌요!! 공식 페이지의 웹 오리지널 만담에서 비과학적인 존재 탐지기에 리스쿠마 선배가 탐지된 적이 있었다. 그런데 링고는 리스쿠마 선배는 무서워하지 않는 것 같다(...)
  2. 링고의 롤빵머리는 사과 껍질을 닮았다는 소리도 있다.
  3. 치비모드 때 웃는 표정으로 바뀌기도 한다(...)
  4. 쟝쟈가(じゃんじゃか)는 '악기 따위를 시끄럽게 불어대는 모양(뚱땅뚱땅)'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