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챠오

가즈나이트 시리즈의 등장인물.

BSP 대한민국 지부에 소속된 전투요원. 중국인이며 나이는 22세. 신장 180㎝, 체중 65㎏.

비인부전의 전통을 가진 삼황오제권의 고수. 일족[1] 중에서도 특히 뛰어난 힘을 가진 적호의 상을 타고났다.

어린 시절 그녀의 가문에 무술을 배우러 온 지크 스나이퍼와 만나면서 인생과 성격이 180도 틀어졌다.

구 가즈나이트에서는 치킨을 좋아하는 츤데레녀. 내심 지크를 좋아하고 있지만 티는 안 내고 있었는데……. 리오 스나이퍼로 갈아탔다. 결과가 안 좋긴 했지만 고백도 했다.

BSP에서는 치킨보다는 피자를 좋아하는 무뚝뚝 아가씨. 평소에는 지크를 무시하고 또 무시하지만 지크가 눈 앞에서 사경을 헤매자 울며불며 난리를 피울 정도로 지크를 좋아한다. 이쪽 세계의 리오가 좀 또라이인 것도 있고, 애당초 BSP들과 접점 자체를 만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지라 여기서는 딱히 갈아탈(…) 일이 없을 듯. 하지만 시기상 동룡족과의 전쟁이 벌어지지 않은 상태인지라 또 모른다.

하리진과는 절친한 사이지만 알게 모르게 지크를 사이에 두고 서로 경계하는 사이.

구 가즈나이트에서는 지크 다음으로 뛰어난 무예가로 나왔지만 BSP에서는 칼킨이나 숀, 토마후 같은 강자들이 대거 등장한 지라(…).

구 가즈나이트와 BSP이외의 시리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BSP에 등장한 미래의 지크와 용제전, 가즈나이트 R의 언급으로 보아 늙어 죽은 듯(…).
  1. 황룡의 후예라는 전설이 있다. 때문에 챠오의 일족은 보통 인간보다 우월한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