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가정교사 히트맨 REBORN!)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에 등장하는 아이템.

작중 등장하는 마피아들이 조직 대대로 물려받는 보스나 간부로서의 상징. 하지만 본디 이 링들은 옛마피아의 여명기에 암흑시대를 만든 선인들이 어둠의 힘과 계약한 상징이라고 하며, 그 때문에 평범한 반지와는 다른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 특수한 기능이란, 사용자의 몸 속에 흐르는 생명 에너지를 링에 통과시켜 불꽃 형태를 띤 고밀도의 에너지, 즉 필살염을 생성시킬 수 있는 매개체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거기다 맨손으로 내는 것보다 훨씬 강력하다. 때문에 10년후 미래편에서는 박스병기와 더불어 그곳의 전투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된다.[1]

링에서 발생한 필살염은 그대로 베리어로 써 공격을 막거나, 사출 또는 분사하여 공격의 용도로 쓰는 것이 가능하지만, 보통은 같은 속성의 박스병기에 주입시켜 박스의 힘을 끌어내는데 주로 사용되어진다.

링에 파동을 통과시켜 필살염을 생성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각오가 확실하다면 일반적인 경우보다 훨씬 빠른 시일 내에 불꽃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츠나 일당이 이것을 해냈을 때 랄 미르치는 교관으로서 순수하게 감탄한 바 있다.

링의 속성은 필살염의 7가지 속성과 일치하며, 해당 필살염과 같은 속성의 링에 파동을 통과시켜야지만 비로소 링에 불을 붙일 수 있다. 필살염의 순도가 높을수록 링의 위력 또한 강해진다.

사실 이는 츠나네들이 사는 현재(미래편 시점에서 10년 전)의 '최근'에 발견된 사실이기 때문에, 극히 소수이긴 하지만 링의 가치와 쓰임을 알고 있는 사람은 현대에도 일부 있었다. 다행히 이 사람 역시 그 알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여서, 자기 제자에게 선행교육 시켜주었다.

링에는 알파벳 A, B, C... 순으로 매기는 소위 정제도라는 것이 있는데, 링의 정제도가 높은 것일수록 필살염박스병기의 힘을 온전히 발휘시킬 수 있다. 또 A랭크 링일수록 불꽃의 파동을 아무리 많이 넣어도 잘 견뎌낸다고 한다[2].

덧붙여 마몬 체인을 이 링에 감아놓으면 그 힘을 봉인해둘 수가 있다. 때문에 적으로부터의 탐지를 방지할 수 있어서 10년 후의 세계에서는 널리 퍼지게 된 모양.

  1. 물론 10년후 츠나가 총을 맞았던걸 보면 여전히 제식병기는 총인듯 하다. 뭐, 총알 바꿔치기로 죽지는 않았지만.
  2. 그래봤자 링이 견디지 못할 수준의 파동을 통과시키는 사람은 어디사는 굇수 먼치킨 하나뿐이지만. 이놈의 파동은 힘이 너무 강해서 정제도가 봉고레링급 미만의 낮은 삼류링을 사용하면 링이 부서져버린다… 사실 봉고레 링도 이렇게 부수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