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카와(동패)

동패에 나오는 작사

1 성격

매우 신사적인 성격을 지닌 노년의 작사. '마작은 바둑이나 장기에 뒤지지 않는 훌륭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마작의 보급과 권위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인물이다. 이러한 성격과 행적 덕분에 작중에서는 '미스터 마작'이라고 불리며 매우 존경받는 작사이다.

2 실력

기본적인 마작 실력은 동패에서 톱 클래스. 몇 수 앞을 읽는 능력은 최상급이고 다른 대국자들의 행동을 예측하고 이를 이용한 플레이 또한 가능하다. 수를 읽는 능력에 대해서는 케이마저도 감탄했다.

게다가 패를 바꿔치는 등의 속임수도 사용할 수 있다. 속임수를 사용하는 것은 보여준 적은 없지만 TV 중계 속에서도 들키지 않고 성공할 자신이 있을 정도의 실력은 갖춘 듯하다. 아마도 마작이 아직 음지에 있을 때, 마에카와 역시 이러한 속임수를 쓰며 도박을 하던 작사였으나 여기에서 전향하여 양지에서 마작 보급에 힘쓴 것 같다.

3 결승전

용황위 결승전에서 오츠지가 비열한 속임수를 사용하여 오름을 반복하고, 자신과 마작을 모욕하자 분노한다. 이에 오츠지의 속임수를 막기 위해서 영상패를 바꿔치기 하려고 하였으나 케이의 지적으로 이것이 오츠지의 함정임을 깨닫고 바꿔치기를 그만 둔다.

유국이 된 후, 속임수를 쓰려고 했던 자신을 용서할 수 없어 텐파이임에도 불구하고 노텐 선언을 한다.

결국 최종국, 자신이 우승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방총을 피하며 나머지 3명이 결착을 맺도록 한다.

4 오마쥬

'미스터 마작'이라는 호칭과 그 인지도를 볼 때 실존인물인 코지마 타케오의 오마쥬이다. 과거에 음지에서 활동하였던 작사라는 것도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