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a0080834 51828502cdced.jpg
오! 나의 여신님의 등장 종족. 지도자는 대마계장인 힐드.
신족들과 마찬가지로 초차원적인 존재들로서 까마득한 옛날부터 신족들과 피터지게 싸우면서 이권 다툼을 하는 존재들이었다. 마족이라는 명칭답게 성격은 흉악하고 자신들의 이익만을 철저하게 중시하는 편. 다만 세부적인 면을 보면 꼭 나쁜성격을 가진것만은 아니다.
면허제도, 인(印), 타블렛 제도등 사회 체계와 질서는 천족과 흡사하지만 세부적으로는 다른데, 천상계의 경우 대천계장에게 도전하는건 있을 수 없는일로 여기는것과는 달리 마족들은 힘을 중시하는지라 실력있는 마족이 마음을 먹으면 쿠데타를 일으키는 것이 가능하다.
하갈의 발언으로 미루어볼때 신족들과는 달리 제한된 수명이 있는듯. 그래도 수명의 길이가 인간에 비할바는 아니다.
신족들과 비교했을 때, 1인자와 2인자의 힘의 차이가 매우 심하다. 신족에는 티르나 안자스가 힐드와 대등한 최상층 지위를 지닌 자들인데, 2인자인 하갈은 울드의 주먹에 맞고 날라갔다.
신족들이 자신을 상징하는 천사를 거느리고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이들 역시 시종마를 한명씩 거느리고 있다. 다만, 천사가 없으면 제대로 전투를 못하는 여신들과는 다르게 없어도 별 상관이 없다.
나름대로 그들의 규율은 강한편이라 규율을 거스리는 자는 하등한 존재로 환생을 하는등, 규제가 강한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