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매스 릴레이 (Mass Relay)는 은하계에 현존하는 모든 종족의 기술력을 휠씬 앞서는 프로디언 (Prothean)의 위업이다. 매스 릴레이는 우주 전역에 흩어진 거대한 구조물로 재래식 초광속 드라이브로는 수 년에서 수 백년 걸리는 두 지점 사이에 질량이 없어지는 사실상의 터널을 형성시켜 순식간에 이동 할 수 있게 해준다.
사실상 은하계 사이를 이어주는, 초공간도약을 도와주는 거대 구조물이며 인류가 화성의 프로디언 기록보관소를 발견하고 System Alliance Treaty를 체결한 이후 처음 명왕성에서 발견하고[1] 파죽지세로 은하계를 탐사하다 First Contact War에 다다른다. 외에도 우리은하 곳곳에서 발견되었다.
1차 릴레이(프라이머리 릴레이)는 한 쪽 나선 팔에서 다른 쪽 나선 팔까지 수천 광년의 거리를 이동 시킬 수 있다. 그러나 1차 릴레이는 일대일 연결로 고정되어 있다. 하나의 1차 릴레이는 다른 하나의 1차 릴레이로만 우주선을 보낼 수 있다. 2차 릴레이는 오직 수백 광년의 거리를 이동 시킬 수 있지만 전방향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2차 릴레이(세컨더리 릴레이)는 범위 안에 있는 다른 모든 릴레이로 우주선을 이동 시킬 수 있다.
아직 맞은편 릴레이가 발견 되지 않은 가동 중지 상태의 1차 릴레이들이 많이 있다. 무턱대고 열었다가 적대적인 종족과 마주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맞은편 릴레이를 발견 할 때까지 이 릴레이들을 작동시키지 않고 있다.
참고로 안에 모아놓은 에너지가 무지막지해서, 소행성 충돌 등으로 박살낼 경우 초신성에 맞먹는 폭발이 일어나 해당 항성계가 날아간다(...).
출처 : http://openwiki.kr/game/me/%EB%A7%A4%EC%8A%A4_%EB%A6%B4%EB%A0%88%EC%9D%B4
이하 내용은 스포일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리퍼의 훼이크로, 시타델과 함께 리퍼가 만들고 이걸 사용하는 종족이 낚이길 기다렸다가 침공 때 주로 쓰는 장비.
2 여담
대단히 중요한 문서 인데 정작 2016년 까지
아무도 이문서를 작성 안했다...- ↑ 탐사를 해봤더니 카론 위성이 릴레이였다고(...). 이후 '카론 릴레이'라는 명칭이 정착되고 외에도 여러 이명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