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JA2)

Magic.jpg

Earl "Magic" Walker. 재기드 얼라이언스 2에 등장하는 AIM 소속 용병.

레벨5
하루 비용$5500
체력95
92
속도99
민첩성98
지혜80
사격술94
기계 수리91
기존 특기문따기, 은신술
1.13 특기기술자, 장거리 주행, 보디 빌딩

전작에서는 마이크(JA2) 다음의 최강 용병이었고 2편에서는 거스(JA2)다음으로 고용비가 비싼 용병이다. 하지만 거스와 달리 민첩성 99에 기민성 98 힘 92라는 괴물같은 신체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사격술 94에 메카닉 91. 특기는 문따기와 스텔스. 메카닉 수치가 높아서 대부분의 문을 문따기 기술로 열 수 있다. 매직이란 별명이 붙은 이유가 "문이란 문은 마술사처럼 다 따버린다"는 명성 때문.

단점은 덩치때문인지 섹터 이동시 다른 용병들 보다 쉽게 지친다, 즉 잠이 많다는 것 정도. 이는 매직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다수 덩치 용병들의 문제이기도 하다. 하지만 자동차가 있으면 해결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다.

같은 흑인 용병인 아이스(JA2) 블러드(JA2)와 친하다.


재기드 얼라이언스 7분 스피드런에서 사용되었다. Cambria에서 LAW 2개가 나와야 가능하다. 또 매직이 아니면 불가능하다. 매직만 저 지경이 되도록 잠을 안 자고 버티기 때문. (다른 용병들은 기력게이지가 절반쯤 떨어지면 '강제로' 자버린다) 그런티에게서 빼앗은 물병 2개는 에너지가 다 떨어졌을 때 먹는 용도로 쓴다. 불행히도 1.13 모드에서는 궁전 바깥 벽이 파괴되지 않도록 바뀌어서 불가능해졌다.


1.13 모드에서도 문을 따는 플레이가 가능하긴 하지만 별로 부각되지는 않게 되었다. 대신 장거리 주행과 보디빌딩이 붙으면서 남들보다 1.5배의 짐을 지고서도 같은 게임의 캐릭터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빨리 달리니, 더이상 인간으로 보이지 않을 지경이 되었다. 총기 개조가 끝날 후반에는 무거운 로켓포를 주렁주렁 매달고 기관총을 갈겨대면서 인간이고 탱크고 다 호쾌하게 때려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