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더(Warhammer 40,000)

Marauder

99590108015_MARAUDERBOMBER1.jpg
(사진 출처 : 포지 월드 링크)

영국의 SF 미니어처 게임 시리즈인 Warhammer 40,000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가상의 메카닉으로, 인류제국(Imperium of Man)의 항공우주군인 임페리얼 네이비의 주력 대기권 전술폭격기이다.

목차

 [숨기기

PC 게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Warhammer 40,000 관련 PC 게임인 Warhammer 40,000: Dawn of War 시리즈 중에서는 세 번째 확장팩인 Warhammer 40,000: Soul Storm에서 임페리얼 가드의 공중유닛으로 처음 등장한다.
여기서 머로더는 세가지 스킬을 가지고 있다.

  • 화염폭탄 : 8초동안 일정 지역을 불로 지져버린다. 대미지가 강력하기에 적 보병을 쫓아내는 데 좋다.
  • 크랙 폭탄 : 차량과 건물에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크랙 폭탄을 떨어뜨린다. 차량에는 잘 안맞기에 발전기 등 적 건물을 테러할 때 쓰인다.
  • 연막탄 : 라이노의 연막탄과 동일.

이렇게 보면 좋아 보이지만 문제는 세 가지 스킬이 쿨타임 60초를 공유한다는 점이다. 한번 스킬 쓰면 60초 동안 잉여가 된다. 그나마 파이타보마처럼 일반공격력이 좋았으면 나았겠지만, 일반무장인 두정의 헤비 볼터는 명중률이 50%밖에 안 되는지라 잉여하고 전면의 라스캐논은 상대방 항공기 공격할때만 쓴다(...). 뒷쪽에 달린 헤비볼터는 뒤 돌아볼때만 쓰고 그때 전면 헤비볼터는 또 안쓴다! 결국 하나는 없는거나 마찬가지. 결론은 파이타보마보다 못한 놈.

기타 PC 및 콘솔게임에서의 등장여부에 대해서는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