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닝 타란튤라 mk II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파일:Attachment/HORNET~MK2.jpg파일:Attachment/TARANTURA~MK2.jpg
머시닝 호넷 mk Ⅱ머시닝 타란튤라 mk Ⅱ
한글판 명칭머시닝 타란튤라 mk Ⅱ(미발매)
일본판 명칭 マシニング・タランチュラ mk Ⅱ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X메가 콜로니인섹트1
【기동】【뱅가드 서클】【쌍투(레기온)20000】:「머시닝 호넷 mk II」(상대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이라면, 이 유닛은 한번만 자신의 드롭 존에서 카드를 4장 골라 덱으로 되돌리고, 덱에서 지정 카드를 1장 골라, 쌍투(레기온)할수 있다.)
【자동】【뱅가드 서클】:【【카운터 블라스트】(1) 】 이 유닛의 드라이브 체크로 자신의 뱅가드 서클에 존재하는 유닛과 같은 이름의 카드가 나왔을 때, 이 유닛이 '쌍투(레기온)'하고 있다면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상대의 뱅가드를 전부 선택해, 그 유닛은, 다음 상대의 스탠드 페이즈 중, 스탠드 할수 없다.
【기동】【뱅가드 서클】:【【소울 블라스트】(2) - 카드명에 머시닝을 포함한 카드】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그 유닛은, 다음 상대의 스탠드 페이즈 중, 스탠드 할수 없다.
「 거미줄은, 대장과 병사를 차별하지않는다. 」(PR)
한글판 명칭머시닝 호넷 mk Ⅱ(미발매)
일본판 명칭 マシニング・ホーネット mk Ⅱ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290005000메가 콜로니인섹트1
【자동】이 유닛이 리어가드서클에 등장 했을 시, 당신의 뱅가드가 쌍투 하고 있다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그 유닛은, 다음 상대의 스탠드 페이즈 중, 스탠드 할수 없다.
「 독침은, 때로는 구원을 내려준다. 」(PR)

2 설명

2.1 머시닝 타란튤라 mk Ⅱ

여름의 레기온 축제의 일환으로 나오는 메가 콜로니의 그레이드 3 유닛.

무한전생과 파이터즈콜렉션 2014에서의 지원을 바탕으로 그간의 설움을 씻고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른 메가 콜로니의 새로운 에이스유닛.

첫번째 효과는 레기온 유닛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레기온스킬. '머시닝 호넷 mk Ⅱ와 레기온 할 수 있다.

두번째 효과는 자동효과로서 레기온상태에서 어택했을때 드라이브 체크로 뱅가드 서클에 존재하는 유닛과 동명의 유닛[1]이 나올 경우, 카운터블래스트 1을 지불하는 것으로 다음턴의 스탠드페이즈에 상대 뱅가드를 스탠드 할 수 없도록 하는 스킬이다. 상대 뱅가드를 스탠드할 수 없도록 만드는 효과는 이전에 등장했던 머시닝 워시클의 효과와 유사하다.

스탠드를 봉인당해 레스트상태를 유지당한 뱅가드는 배틀페이즈에 어택할 수 없으며, 어택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드라이브 체크로 패를 확보할 수도 없다. 양측의 뱅가드가 그레이드3에 도달한 이후부터는 트윈드라이브를 통해 패를 수급하는게 중요해지기때문에 뱅가드를 레스트상태로 유지시키는 해당스킬은 상대의 플레이에 큰 방해가 된다. 물론 레스트된 뱅가드의 위에 새로 라이드를 하면 스탠드상태가 되기때문에 무조건 뱅가드가 레스트상태를 유지하는건 아니지만, 패에 딱 알맞게 G3을 잡고 있는 경우가 매번 있을 수는 없는데다가 스탠드불가를 해결하기위해 기존의 뱅가드 위에 추가로 라이드를 할 것을 강요하기때문에 상대가 최상의 플레이를 할 수 없도록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패널티.

뱅가드 스탠드불가를 위해 카운터블래스트를 2개 소모하는 머시닝 워시클과는 달리 카운터블래스트 코스트가 1으로 매우 저렴하다. 따라서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상황에서 별다른 코스트 걱정 없이 효과를 쓸 수 있다. 다만 드라이브 체크를 통해 뱅가드 서클에 존재하는 유닛과 동명의 유닛이 등장해야 효과를 쓸 수 있기에 드라이브 체크에서 해당 유닛이 등장하지 않으면 효과를 쓸 수 없다. 운이 좋다면 매 턴마다 스탠드불가 스킬을 펑펑 터트릴 수 있지만, 운이 없다면 게임 내내 한번도 효과를 발동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세번째 스킬은 '머시닝' 에스페셜 소울 블래스트 2로 상대 리어가드 1체를 스탠드페이즈에 스탠드 하지 못하도록 하는 스킬이다. 카운터블래스트를 소모하지 않는 리어가드 스탠드불가 스킬이기에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다. 무엇보다 효과의 조건이 레기온상태를 요구하지 않기때문에 라이드 한 직후 바로 스킬을 사용해서 드롭존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그레이드 1과 그레이드 2에 라이드할때 모두 '머시닝'에 라이드했다면, 이 유닛에 라이드하는 시점에서 딱 '머시닝'이름을 가진 소울이 2장이 되기때문에 즉시 효과를 발동하여 리어가드 스탠드불가 및 드롭존제작을 할 수 있다. 드롭존제작의 여유가 별로 없는 후공에서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칼레기온을 가능하게 해주는 매우 좋은 스킬이다.

게다가 더욱 이 스킬을 고평가하게 만드는 부분은, 이 스킬이 연속 레기온콤보에 매우 적합한 스킬이라는 것이다.

타란튤라 mk Ⅱ에 라이드 → 레기온 → 다음턴에 다시 타란튤라 mk Ⅱ에 라이드 → 소울블래스트로 앞에서 라이드한 타란튤라 mk Ⅱ와 호넷 mk Ⅱ를 드롭하는 것으로 리어가드 스탠드불가 → 레기온을 통해 소울블래스트로 드롭한 타란튤라 mk Ⅱ와 호넷 mk Ⅱ를 덱으로 되돌림

위의 콤보를 통해 재차레기온을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덱에 뱅가드와 동명인 유닛을 집어넣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통해 메가콜로니 플레이어가 뱅가드스탠드불가 효과의 발동률을 능동적으로 높일 수 있다. 뱅가드 스탠드불가가 터지게되면 게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위의 콤보를 통해 어마어마한 선순환작용을 낳을 수 있다.

2.2 머시닝 호넷 mk Ⅱ

여름의 레기온 축제의 일환으로 나오는 메가 콜로니의 그레이드 2 유닛.

리어가드서클에 등장했을때, 자신의 뱅가드가 레기온상태라면 상대 리어가드 1체를 스탠드페이즈에 스탠드하지 못하도록 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리어가드서클에 등장했을때 상대 리어가드 1체를 스탠드하지 못하도록 하는 스킬은 무한전생에서 등장한 '머시닝 파피리오'와 비슷하지만, 파피리오와는 달리 '뱅가드가 레기온상태'라는 조건이 달려있으며, 파워가 9000이다.

리어가드 스탠드불가는 비록 주박의 하위호환이긴 하지만 상대의 리어가드 1체를 스탠드하지 못하게 함으로서 다음 공격의 화력을 무디게 할 수 있다. 리어가드서클에 등장했을때 별다른 코스트 지불 없이 효과를 쓸 수 있기때문에 효과 사용을 위해 코스트를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게 장점이다.

그레이드2의 평균치를 밑도는 파워를 지녀 라인구축에 애로사항을 만들었던 파피리오와는 달리 파워가 9000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라인구축이 가능해졌다. 다만 '뱅가드가 레기온상태'라는 조건은 레기온 리더인 뱅가드가 머시닝 타란튤라 mk II밖에 없는 현 상황에서 온전히 사용하기 힘들다. 차후의 지원을 통해 레기온 리더만으로 그레이드3을 채울 수 있다면 해당조건은 유명무실해지긴 하지만 현 상황에서는 쓰기 힘든것이 사실. 하지만 타란튤라 mk II의 메이트이며, 타란튤라 mk II 뱅가드 스탠드불가를 위해서는 드라이브 체크때 이 유닛이 등장해줘야 하기때문에 4장 투입은 필수.

3 여담

'머시닝 타란튤라 mk Ⅱ'와 '머시닝 호넷 mk Ⅱ'은 각각 무한전생과 코믹스타일1에서 등장한 '머시닝 타란튤라'와 '머시닝 호넷'의 리메이크버전이다. 원래 버전과 비교해보면 그레이드가 1 상승해있고, 파워가 +2000 되어있다.

4 수록 팩 일람

4.1 머시닝 타란튤라 mk Ⅱ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여름의 레기온 축제' 배포PR/231PR일본세계 최초수록

4.2 머시닝 호넷 mk Ⅱ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여름의 레기온 축제' 배포PR/232PR일본세계 최초수록
  1. 머시닝 타란튤라 mk Ⅱ, 머시닝 호넷 mk 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