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머신 매시글러/massigler.png
マシンマッシグラー / Machine Massigler
전체 길이:2.100m / 전체 폭:0.825m / 전체 높이:1.120m / 시트 높이:0.805m 건조 중량:132kg / 최고 출력:229.9kw (마력 환산:약 312.7 마력) 평지 최고 시속:506.9 km/h (테스트 코스 내) / 지구 주회 속도:7.68km/s 승차 정원:2명 |
가면라이더 포제의 등장 바이크. 가면라이더 포제의 전용 모터사이클. 지상에서의 이동이나 조디아츠와의 전투에 이용되고 있다. 디자인 모티브는 스페이스셔틀. 이름인 매시글러는 일본어 발음으로 '맛시그라'인데 그 뜻은 '전속력으로'. OSTO(외우주 기술개발 기구)에 의한 개발 코드는 「ORB-40F」이지만 키사라기 겐타로가 멋대로 머신 매시글러라고 이름 붙였다. 국내판에서는 그냥 '포제 바이크'라고 명명.
수소 연료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가 아닌 물을 배출하는 궁극의 친환경 오토바이다.
그리고 소형의 스페이스 셔틀과 같아서 스페이스 셔틀에 사용되는 기술들이 다수 채용되어 있다. 병행해 개발된 파워다이저(타워모드)를 발사대로 이용하면 얼마 안 되는 추진제로 로켓 없이도 성층권을 넘어 우주(!)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다!!!
다만 파워다이저(타워모드)와 매시글러로 갈 수 있는 거리는 성층권을 넘는 것 까지가 한계. 켄고가 11화에서 달에서 돌아오지 못했을 때 12화에서 달까지 가려고 시도해봤으나 갈 수 없었다. 2, 4화에선 전투 시에도 사용된다. 전속력으로 달려서 앞바퀴로 적에게 돌격하거나 뒤에 달린 부스터를 이용해 제트 분사로 공격한다.
2화 우타호시 켄고가 타고 등장했을 때, 배경이 가면라이더 액셀이 트라이얼 메모리를 수련할 때 사용했던 그 트랙이다.
각부 설명
- 세미 크리스탈 스크린(앞유리)
매시글러의 윈드 스크린 부분. 여기로부터 에너지 필드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유해한 우주선을 차단해 탑승자를 보호한다.
- 리플렉션 레이더(머리 맨 앞부분)
자동 주행용 센서가 내장된 센서 블록. 고감도 110mm의 전파 레이더를 이용해 주위 500m의 노면 상황이나, 전방의 장애물등을 감지하는 성능을 가진다.
- 포스처 스테빌라이저(머리의 주황색 부분)
지자기 센서와 자세 제어 시스템이 내장되고 있어 차체의 자세에 맞추어 핸들 조작의 파워 어시스트나 자세 제어를 서포트한다.
- 트랙킹 콘솔(계기판)
매시글러에 탑재된 전자 제어계 유닛, 매시글러 단독으로 육상 주행 가능한 드라이빙 AI를 탑재, 또 래빗 해치의 서버와의 데이터 링크에 의해 기체 제어를 실시한다.
- 메탈 하이드라이드 풀(연료 탱크)
니켈 합금을 베이스로 한 수소흡장합금이 내장되고 있어 설계상에서는 지상으로부터 위성 궤도상까지 왕복하는데 필요한 양의 수소 연료를 저축할 수 있다.
- 홀딩 시트
포제의 육체에 걸리는 부하를 흡수해, 급격한 가속에 의해 발생하는 G를 놓치는 안티쇼크 기구가 짜넣어진 라이딩 시트. 후부 시트에도 같은 기구가 짜넣어지고 있다.
- 델타 리어 윙(수평꼬리날개)
지상에 귀환할 때에 이용하는 수평의 삼각날개. 또 육상에서의 주행시에 빌딩과 빌딩의 사이를 뛰어넘을 정도의 짧은 거리를 활공 하는데도 활용된다.
- 바틱 테일(수직꼬리날개)
매시글러의 자세를 제어해, 진행 방향을 결정하는 수직꼬리 유닛.
- 프로페런트베이(꼬리 내장)
수소 연료 엔진으로 수소와 반응시키는 산화제가 리저브 된 탱크 유닛. 설계상에서는 산소가 존재하지 않는 진공중에서도 한정된 시간이면서 엔진의 가동이 가능.
- 인터 부스트 노즐(부스터)
스페이스 셔틀로 채용되고 있는 엔진 노즐의 설계 사상을 베이스로 하면서 OSTO가 독자적으로 개량 발전시킨 일체형 연소 노즐. 일정한 추진력을 확보하면서, 소형화에 성공하고 있다.
- 아브레이터 패널(외장)
섬유장 강화 플라스틱에 의한 내열재. 최고 1400℃의 고온에도 견뎌 공력 가열로부터 차체를 보호한다.
- 하이드로 퓨엘 엔진(엔진)
달표면에서의 연료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개발된 차세대형 수소 연료 엔진, 형식은 「H30A」. 기본적인 기구는 가솔린엔진과 같지만 각처에 세세한 튜닝이 베풀어진 것에 의해 굉장한 파워를 발휘한다.
- 엑스터널 티탄 프레임(프레임)
달표면 기지에서 개발된 아스트리움제의 차체 프레임. 스페이스 셔틀의 골격으로 사용되는 티탄 합금을 훨씬 더 웃도는 프레임 강성을 가져, 발사시에 걸리는 부하나 격렬한 전투에도 견딜 수 있는 견뢰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 에어로레스 브레이크 시스템(디스크 브레이크)
6 포트 캐리퍼 탑재의 디스크 브레이크. 지름이 다른 것을 앞바퀴와 뒷바퀴, 각각 탑재. 통상 스페이스 셔틀의 착륙시에 이용되는 착륙용 낙하산을 사용하지 않고 제동하는 기구가 되고 있다.
- 스트라이크 라이더 기어
OSTO가 개발한 신형 오프로드 타이어. 스페이스 셔틀의 랜딩 기어의 기술을 도입한 특별 사양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