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데스(기갑경찰 메탈잭)

성우는 후지모토 유즈루 / 손종환.


범죄조직 이드의 보스. 냉혹한 성격으로 트로이달과 닥터 길리아를 휘하에 두고 각종 하이테크 범죄로 도쿄를 혼란에 몰아으며 쟈이젠 회장을 암살하고 쟈이젠 쥰 마저 암살하려고 하였으며 여러 간부가 실패를 하자 후반부(24화)에는 자신이 직 거대 메카 데스 메가 데스를 타고 메탈잭을 위협했으나 마지막에는 쥰과 키리타니에게 뒤통수를 맞은뒤 메탈잭의 합동 필살기인 잭 스톰에 당하여 폭사하였다.

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작품의 흑막이자 최종보스로서 묘사되었더니 페이크 최종보스였다.

실상 그의 정체는 애석하게도 자이젠 쥰이 만든 바이오로이드였음이 밝혀졌다. 과거 준이 생명을 창조하고자 만들어낸 실험체 중 하나였으나 트로이달과 함께 탈주해 범죄조직 이드를 창설하였다. 이에 자이젠 회장은 이드와 협력하는 척 하면서 이들을 관리하려 했고, 자이젠 재벌의 활동을 지탱하는 어둠의 조직으로 살아가나 결국 자이젠 콘체른의 파티에서 크라임 모빌로 자이젠 회장을 암살한 뒤 본격적으로 범죄조직 이드의 존재를 세상의 알리면서 자신같은 인공생명체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각종 하이테크 범죄를 일으킨 것이었다.

마지막에는 쥰의 계략에 의해 메탈잭에게 역습을 당하고 패배하자 어차피 만들어진 생명인 자신들이 창조자를 뛰어넘는다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었다며 자조하고는, 트로이달에게 "자이젠 쥰에게 거역하지 마라, 역시 그자는 우리들의 신이다."라는 한탄섞인 유언을 남긴다. 그의 사후 이드는 닥터 길리아와 자이젠 쥰에 의해 '네오 이드'로 다시 태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