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퀸트

Mere-Quinte

드래곤 레이디(소설)의 등장인물. 오디오 드라마에서는 출연이 잘렸다. 지못미.

1부 초반에 어느 산골 막장촌(…)에서 노래를 부르는 아름다운 미소녀노예로 등장, 그 파트가 끝나자 줄리탄을 따라왔다. 여담이지만 반전이 기가 막히다. 어떤 귀족의 노예였다가 바람난 부인께서 누명을 뒤집어 씌우셨다. 궁형이라니 아니 내가 고자라니! 어떻게 보면 시대를 앞서갔다고 봐야..

줄리탄 못지 않은 약캐(…). 하지만 의외로 파티 이탈을 금방 해서 그런 점이 부각되지 않았다.

동족을 지키고 싶다는 마음으로 뭐든 마법을 배우려다가 안되는 걸 소환술로 때웠다. 여담이지만 말락과 쿵짝이 은근히 잘맞는다. 은근히 잘맞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닭살커플의 포스를 풍기기도 한다. 중성과 유령의 커플링이라니…… 이봐요 김철곤 선생.

활약이 크지 않고, 3부에서는 대부분의 다른 등장인물들과 같이 거의 출연을 하지 못했음에도, 상당히 존재감이 남는 인물. 어쩌면 고자라서 그럴지도.

일단은 엘프. 드래곤 레이디에서는 이종족 계열 설정이 다르긴 한데 확실한 데이터가 없다. 작중에서는 좀 더 위험감지 능력이 뛰어난 정도로 보인다.

통신본 프로필

1.지금 기분 어때요?
:막…… 정신이 들어서 어지러워요.
(실신한 상태에서 지금 깨어난 것 같다.)

2.으음. 말락은 죽었을까요?
:아뇨. 죽지 않았어요. 곧 돌아올 꺼에요.
(꽤 확신하고 있군……)

3.소환사라는 특이한 능력을 가졌는데 마법사하고 뭐가 다른가요?
:이름이…… 다르죠.
(썰렁해!라고 소리치자 솔직히 불었다. 소환사는 자연력의 동의를 얻어 에너지를 불러오는 것이라고. 말락이나 이형들도 소환할 수 있지만 그건 말락이 그의 센티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마력을 스스로 운용할 재능이 없는 메르퀸트에게 테시오스가 가르쳐 준 방법. 사실 이 세상에 소환사는 거의 메르퀸트 한명뿐일 것이다. 피닉스나 드래곤같은 것이 소환되지 않아서 실망한 사람들께는 죄송.)

4.메르퀸트씨의 과거에 대해 좀 말해 주세요.
:어느날 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가 인간들에게 잡혔어요. 백년도 더 전의 일인데…… 그 이후에 한 귀부인의 노예로 팔려갔고…… 그 이후는 드래곤 레이디 2권을 보시면 아실 거에요.[1] 말씀드리리가 좀.
(흐음. 고전적인 책선전 방법이군. 아무튼 그때는 꽤 미남 엘프였다고 한다. 지금은 미녀 엘프가 되어 버렸지만……)

5.본래 그렇게 목소리가 가늘어요?
:예에……
(소설이라 직접 들을 수가 없어서 그렇지 실제 들어보면 여자도 쉽게 낼 수 없을 정도로 가느다란 목소리가 굉장히 가련하게 들린다.)

6.자라탄에서 목욕할 때는 남자들하고 같이 해요 여자들하고 같이 해요?
:……혼자 해요.
(메르퀸트가 자라탄에 온 이후로 담수호 목욕탕에 위기가 닥쳤다. 낮에는 여자, 밤에는 남자로 정해져 있건만 메르퀸트는 누구라고 할 수 없는 오묘한 위치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죄다 당황할 수 밖에 없었고 그 때문에 메르퀸트는 목욕하기 한시간 전부터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혼자 써서 미안하다는 말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뭐 안해도 되지만…… 성격이라서. 메르퀸트가 목욕할 때 접근했다간 말락의 대낫이 날아오기 때문에 아무도 가까이 가지 않는다.)

7.남자들에게 프로포즈 몇번 받아보셨어요?
:……
(그는 갸웃거리며 생각하다가 결국 세는 걸 포기해 버렸다. 모르긴 해도 백단위는 가볍게 넘을 것 같다. 실제 가스발 사략함대의 남자선원 중에선 동성이라는 걸 알면서도 팬클럽에 가까운 추종자들이 많았다. 아무튼 여러모로 위험한 사람이다 메르퀸트는…….)

8.말락의 정체를 알고 계세요?
:예. 하지만 말씀드릴 수 없어요.
(말락하고 약속했나 보다. 또 모르지…… 수백년 전에는 어느 나라 왕자였을지도. 이종족이라고 우기는 말락의 항변에 전혀 설득력이 없는 까닭은 그런 이종족은 말락 외엔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9.언제나 하는 질문이지만, 노래 잘 부르세요?
:좋아하지만 잘 부르진 못해요.
(거짓말쟁이! 메르퀸트보다 가창력이 좋은 자가 과연 있을까. 그는 세라피스와 함께 가스발 사략함대의 공인된 악사이며 가수이다. 그의 노래는 심금을 울리기 때문에 어쩌면 다카란에서 민메이 어택을 재현해도 좋을 뻔 했다…….)

10.주량은 얼마 정도?
:마지막 질문이…… 좀 이상하네요?
(메르퀸트는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다. 하지만 권할 때 거부하지는 않는데 아직까지 누구도 메르퀸트가 취한 모습을 본 적이 없다. 모르긴 해도 엘프는 알콜분해효소가 인간보다 월등히 많을 것 같다는 추측을 하게 만든다. 참고로 등장인물 중 가장 술에 약한 자는 예상대로 줄리탄과 키마인. 둘은 겁 먹은 얼굴로 한잔씩 마신 뒤에 잠시 놔두면 그대로 픽 쓰러져 기절한 듯 잠들어 버린다. 뭐 가끔 오버하기도 하지만……)

  1. 통신본에는 저렇게 써 놓았지만 책이 아니라 통신본만 읽어본 사람이라도 다들 알 것이다. 당장 위 문단에도 언급되어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