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리부트 마이너 갤러리

링크

1 개요

메이플스토리리부트 월드에 관한 주제를 나누는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이다.

인소야닷컴에 리부트 서버에 대한 게시판이 없고[1]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리부트 월드를 프리섭, 거지섭이라고 비하하며 아예 배척하는 분위기가 거세지자, 리부트 월드 유저들이 마이너 갤러리를 파려다 단순히 게임의 한 서버라는 이유로 1년간 계속 거절당하였다. [2] 1년간은 여러 유저들이 점령갤로 써온 온에어 갤러리를 점령하여 썼으나 2016년 7월 15일 드디어 디시인사이드에서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마이너 갤러리의 생성을 허용하며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마이너 갤러리가 신설되며 독립하였다. [3]

2 성향

온에어 갤러리 시절에는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독립한 갤러리이기에 유저 및 글리젠이 상당히 적었다.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무리 흥한 게임이라 해도 한 서버만으로 북적대는 갤을 만들기는 쉽지 않은데 전성기가 지난 메이플은 오죽할까. 그래도 방학을 맞아 메이플스토리가 흥행하며 자동적으로 갤러리에 사람이 많아지고 리부트2 월드가 생기며 훨씬 나아졌다. 갤러리 태생이 배척에서 만들어져서 그런지 훨씬 뉴비 유입에 적극적이다. 적은 유저수로 인해 갤러리가 독립하게 된다면 그들끼리 고인물이 되어 친목갤이 되지 않을까 우려가 있어서 다들 독립을 망설였지만 부모 갤러리인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 비하여 친목이 적은 수준이며 신규 유저의 질문엔 나름대로 제대로 답변하는 모습이 보여서 갤러리는 그럭저럭 활성화돼 있다. 뉴비가 질문글을 올리면 몇 분 안 되어 답변이 달린다.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활동하는 유저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갤러가 놀러오면 반갑게 맞이해주지만 분탕치러온 갤러에겐 가차없이 욕설을 내뱉기도 한다. 본인들에게 피해만 주지 않으면 누구든 반기는 모양.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떨어진 갤러리여서 용어는 보통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의 용어와 비슷하고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처럼 인소야닷컴을 싫어하긴 하지만 두 사이트를 같이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 양다리를 걸치는 유저가 생각보다 좀 있는 편이다. 애초에 리부트 전용 게시판 중 이 갤러리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다.

갤러리 길드 아잉의 마스터 SanToKki가 리부트 서버 최초 만렙(250)을 달성하였다.
  1. 단, 테스트 서버에 리부트2 서버가 생긴 이후에 생겼다.
  2. 심지어 프리서버로 오해한 것 같은 답변도 있다.
  3. 온에어 갤러리의 흔적은 리부트2 서버의 길드명으로 남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