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의 아이템. 마법의상. 천옷 속성.
2008년 가을 단풍 이벤트(각 지역에 발생하는 고목에 물을 줘서 단풍을 피우고 두들겨 패서 나뭇잎을 따서 종류별로 모으는… 뭔가 새디스틱한 이벤트였다. 물론 초기의 단풍나무 부근에 접근하면 그로테스크 렉 폭주)의 보상으로 나온 아이템. 아이돌 리본 드레스를 좀 더 디테일하게 만든 듯한 상의에 나뭇잎을 엮어서 만든 듯한 미니 스커트로 이루어져 있다.
색을 어정쩡하게 하면 치마 부분이 지저분해보이는지라 초기에는 인기가 별로였지만 리화나 리블 등으로 염색해서 나뭇잎 부분의 디테일을 좀 뭉그러트리면 꽤나 예뻐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나자 평가는 역전. 신검교나 테라 고딕 풀 드레스 수준은 아니지만 꽤 많은 덕후들이 착용하고 다녔다.
뭐 현실적으로 전투면에서의 실용성이 제로에 가까운 마비노기의 천옷 특성상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난 지금은 입고 다니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 편.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이 의상의 초기 속옷이 마비노기 유일무이의 티팬티(…)였다는 점. 게다가 팬티색이 의상의 기장색을 따라가는지라 팬티 염색이 가능했다! 이에 의해 상당한 이슈를 모은 바 있으나 얼마 후 게등위에서 태클이라도 먹었는지 치마 속이 아공간이 되어버렸다. OME!
참고로 해당 이벤트의 남성용 보상인 메이플 슈트는 무진장 구려서 치킨 슈트라고 까이며 아무도 안 입는다. 역시 남캐.
파일:Attachment/mplst.jpg
좌측이 메이플 드레스, 우측이 메이플 슈트.
이후로는 키트로 조금씩 배포하고 있는중. 대표적으로 2015년 9월 10일부터 파는 스윗 드림 박스에서 꽤나 높은 확률꽝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