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 갠더

MGANDER.gif

메탈기어 고스트 바벨에 등장한 메탈기어.

원래는 미국 정부에 의해 개발된 것이었으나 진드라 해방전선과 그들이 고용한 용병부대 블랙 챔버에 의해 탈취되었다.

핵탄두를 레일건으로 발사하는 컨셉은 메탈기어 렉스를 참고한 듯. 디자인 면에서도 렉스와 닮은 면이 꽤 있는데, 이는 원화가인 신카와 요지가 그린 메탈기어 렉스의 컨셉 아트 중에서 가져온 것이 바로 이 갠더이기 때문. 메탈기어 솔리드의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의 성능 한계로 인해 곡선표현이 어렵다고 하자 좀더 직선적인 메탈기어 렉스가 탄생한것 이다. 사용되지 못한 그림을 재활용한 것이라 볼 수 있겠다.

렉스와는 달리 레일건 사용에 큰 전력을 소모하므로 발전소의 백업 없이는 발사가 불가능했다.

주 무장은 벌컨 캐논, 화염 방사기, 미사일 포드, 레일건, 공중 공격 포드 등이다.

다른 시리즈의 메탈기어에 비해 가늘고 길며 곡선 위주의 실루엣을 하고 있는데, 그 때문에 장갑은 약한지 대인용 지뢰나 C4로 다리를 부순 뒤 동체의 기총과 미사일 포드를 공격해 파괴하는 다소 특이한 공략법을 보여주었다. 물론 하드웨어의 한계 탓도 있겠지만.

개발자는 제임스 하크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레일건에 의한 핵공격은 옵션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 메탈기어 갠더의 본질은 7기의 공격위성을 이용해 탄도 미사일을 사용하지 않고, 우주로부터 핵공격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핵공격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