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레이터(인피니티)

280543-0270-moderatorspitfire.jpg

"체포작전에서 뭔 일이 일어날지는 절대 예상할 수 없습니다. 여기는 바쿠닌 호니까요. 공공장소를 순찰하다가, 구석에 있는 놈팽이한테 접근하는 겁니다. 그런데 당신이 뭘 찾게 될지는 전혀 모르죠. 당신은 우리가 뭘 봐 왔는지 모를 겁니다. 여기선 정말 모든 것에 대해 대비를 해 둬야 한다니까요.."

-모더레이터 오토 그릭, '도시 전자파' 아라크네 거리 계획에 대한 인터뷰에서.

Moderators from Bakunin.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노매드 소속 경보병.

1 배경 스토리

모더레이터는 바쿠닌의 전경대로써, 급박한 상황에서의 대응을 맡고 있다. 이들은 군사경계업무, 방어임무, 측면방어전술 및 대 테러 작전에 투입되며, 경비군의 차원을 아득히 넘어선 위협이 다가오면 바쿠닌의 항구에 쌓인 1급 화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시설 보호업무 또한 겸한다. 치안유지와 폭동진압군으로써 모더레이터는 외부의 위협보다는 내부의 위협에 맞서는 것에 더 익숙하지만, 바쿠닌 호의 주민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사회적인 에너지' 와 바쿠닌 호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모더레이터 부대는 놀라운 전술적 유연성을 가지게 되었다. 비록 바쿠닌 호의 주민들로 이루어진 군사조직이지만, 이들은 무시할 수 있는 민병대가 절대로 아니다. 특히 이퀼리브리엄기와 격렬한 전투에서 모더레이터는 효율적이고 튼실한 군사력임을 입증해냈다.

2 능력치

600px

노매드 플레이어라면 거의 계속 쓰게되는 오더 생성용 경보병. 하지만 유닛성능은 기본 보병 치고도 상당히 낮은편으로 메트로(인피니티), 케이소츠보다 못한 게임 최하위 수준이다. 오더를 생성한다는데 의의를 두자.

이례적인 면이라면 알보병 주제에 BTS(생화학무기나 해킹 방어용 수치)가 약간 있다는 점. BTS로 막아야 하는 무기 대상으로 조금이라도 버틸 수 있다. 이외에 CCW가 리모트들이나 쓰는 전기충격기란 점도 특이사항.

무장 선택폭은 스핏파이어, 경량형 수류탄 발사기, 멀티 스나이퍼 라이플 등등을 기용 가능하지만, 알구아실보단 못한 처절하게 낮은 사격능력 덕에 전혀 화력을 기대할 수는 없다. 장교 옵션은 바닐라에서 2, 바쿠닌 관할군에서는 0.5나 되는 swc를 요구하면서도 WIP이 퓨질리어와 동급의 12이기 때문에 전혀 권장되지 않는다.

가급적 포인트가 1pt라도 남으면 알구아실을 써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