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무라 란

ラン(森村 蘭(もりむら らん))
머나먼 시공 속에서의 등장인물이다. 지청룡 모리무라 텐마의 여동생. 16세. 원래는 텐마와 더 나이차가 있지만 쿄우의 시간은 현세와 다르게 흘러가기 때문에 나이차가 1살 차이로 줄어들었다. 신장은 165cm. 성우는 쿠와시마 호우코/하미경.

현세에서는 3년 전 행방불명되었으나, 실은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아크람에게 쿄우로 소환당한 것. 흑룡의 무녀가 되어 감정을 봉인당하고 오니 일족의 한 사람으로서 아크람을 위해 흑룡의 힘을 사용하고 있었다. 1 당시에는 백룡만이 진정한 용신이고 흑룡이 비교적 부정적인 이미지였기 때문에 후속작의 흑룡의 무녀보다 더 적대시. 오니 일족 중에서도 유일하게 원령을 소환할 수 있으며, 다른 오니 일족과 어울리지 않고 무표정한 얼굴로 오직 아크람의 말만을 따른다.

게임 내에서는 엔딩 즈음에야 제정신으로 돌려놓을 수 있지만, 만화판에서는 일찍부터 제정신으로 돌아왔다. 만화판에서는 먼저 소환되었지만 용신을 불러낼 수 없다는 절망에 빠진 끝에 그 어두운 마음에 흑룡이 반응하여 흑룡의 무녀가 되었고, 멸망으로 이끄는 흑룡의 힘 때문에 인간다운 감정과 기억을 잃은 것으로 나온다.

여자지만 공략 대상이기도 하다. 원래는 공략 불가 캐릭터였지만 PS2 이식작인 팔엽초에서 아크람과 함께 추가되었다.

만화판에서는 타치바나노 토모마사에게 연정을 품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오빠 텐마가 토모마사와 사이가 안 좋아진 원인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