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토스Q3

마징가Z에 등장하는 기계수.

머리에 나있는 5개의 촉수가 인상적인 보스보로트만큼이나 후덕한 몸매를 가진 기계수. 방어력이 매우 높고, 입에서는 화염을 눈에서는 빔을 날린다. 머리의 촉수는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촉수를 이용해 상대를 찌를수도 있다. 다만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첫등장하자마자 선박을 잡아서 던져 머리 촉수로 꿰뚫어버리는 인상적인 활약을 했으며, 밤중에 몰래 자고있던 에스피오나지R1에게 신호를 보내 카부토 코우지를 급습하게 했다. 그리고 다음 날 코우지가 아수라 남작에게 붙잡히자 구울에서 낙하산으로 도시로 낙하해 깽판을 친다.

사야카가 출격해 미사일을 쏘지만, 오히려 촉수로 미사일을 잡아서 되던지고, 보스가 보로트 킥을 날리지만 보로트에게 선박을 부술때 사용했던 꼬챙이 던지기를 사용해 한방에 보내버린다. 그리고 쥐도새도 모르게 아프로다이가 쓰러진뒤, 연구소로 진격해 마구 때려부순다.

한편 에스피오나지의 도움으로 탈출한 코우지는 에스피오나지를 교회에 내려놓고 몬토스와 싸우러 나가지만, 몬토스는 아이언 커터를 촉수로 간단히 쳐낸후에 빔을 갈겨 광자력 빔을 뚫어버리고 입에서 불을 날려 마징가를 신나게 불태운다.

하지만 몬토스에게 당하던 코우지는 에스피오나지의 도움으로 몬토스의 약점이 미간이라는 것을 눈치채고, 드릴 미사일로 몬토스의 미간을 공격해 한방에 보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