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무리가 없는 시리즈의 마지막 판이다.
여기에서는 정식 시나리오 외에도 지금까지의 무리 시리즈에서 등장한 동료들의 행보를 플레이하는 미니게임을 즐길수도 있다.
현재는 미완성판인지라 클리어 방법이 없다.
사족으로 최신 패치 이후 소식이 없는데 제작자가 실종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2 코드 세이나
세이나는 비행기 안에서 악몽을 꾸게 된다. 그 후 비행기에서 내려 공항을 나가다 경찰에게 잡혀 어디론가 끌려간다.
잠시 후 감옥에서 깨어난 세이나. 그러던 중 갑자기 감옥 밖에서 소동이 일어나고 옆방에 갇혀있던 사람이 창살을 열고 나와 세이나를 꺼내주고 나가지만 바로 좀비에게 당해 먹히고 만다. 이제 세이나는 정체모를 곳에서의 탈출을 도모해야 한다.
3 미니게임
지금까지 나왔던 무리 시리즈에서 노비타의 행보 외에도 다른 동료들이 겪었던 일들을 플레이하는 미니게임이 생겼다.
3.1 무리1
쟈이안과 스네오, 시즈카는 한 곳에 뭉쳤다가 흩어지고 다시 만남을 반복하기 때문에 뭉쳐서 적어둔다.
3.1.1 쟈이안, 스네오, 시즈카
노비타 어머니께 인사드린 3인방은[1] 밖으로 나가 각자 집으로 돌아가려던 찰나 바이오하자드에 휘말린다.
좀비와 차량의 폭발로 인해 각자 흩어지게 되자 쟈이안은 죽은 경관에게서 소총을 줍고 좀비들을 상대한다.[2]
스네오는 총포점에서 총을 하나 뽀렸으며[3], 시즈카는 무기도 없이 좀비들을 이리저리 피해 가다가[4] 결국 모두가 다시 만나게 된다.
3.1.2 세이나
다친 아버지를 간호하던 세이나는 약이 떨어져서 새로 사러 약국 갔다가 휘말리게 된다.[5]
가게에서 뛰쳐나와 좀비들을 이리저리 피해 도망다니던 세이나는 경찰 2명과 생존자 아이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갑자기 크림슨 헤드가 튀어나와 아이와 경관을 죽이게 되고 결국 세이나는 경찰이 쓰던 총을 주워 크림슨 헤드를 죽이는데 성공, 아직 숨이 붙은 경관의 말을 듣고 학교로 도망친다.[6]
1층에는 아무도 없자 2층으로 갔는데 마침 방화셔터가 잠기게 되어 여자 탈의실로 가서 쉬고 있던 중 밖에 누군가가 있는 것에 놀라 락커 안에 숨었다. 그리고 예정대로 노비타가 락커 손잡이를 따고 열었을때…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1.3 데키스기
도라에몽과 여행을 가는 노비타 일행을 배웅해주거나 세이나와 부딪치고 시라미네와 만나는등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며칠동안 거리에는 의문의 살인사건이 벌어진다. 결국 데키스기도 바이오하자드에 휘말려 학교로 도망치게 된다.
3.2 무리2
3.2.1 세이나
틴다로스에 습격당해 중상에 빠진 세이나. 좀비로 변하는 악몽을 꾸고 정신을 차려 가까스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거리는 불바다에 좀비들은 시체 먹기에 바쁜 상황.
몇번이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움직이던 세이나는 자위대 대원을 만나게 되고 총알 맞을뻔하지만 자신이 좀비가 아님을 알리기 위해 "저는…사람…" 하고는 쓰러진다. 그 후 예정대로…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2.2 쟈이안
무리2 초반처럼 단독으로 행동하던 쟈이안은 켈베로스를 쓰러뜨리던중 좀비를 보게 되고 근처에 있던 방송국으로 도망친다.
이 와중에 생존자인 경비원과 한 여학생을 만나게 되고 조사를 위해 행동한다. 어느정도 조사를 하던 중 방송국 입구로 몰려온 좀비들을 쓰러뜨리다가 누군가의 기척을 느끼고 숨는다. 숨는데 집중하다 뒤에서 다가온 좀비를 눈치채지 못해 위기에 처하지만, 이를 발견한 자위대원[7] 덕분에 목숨을 건진다.
이후 생존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행동하던중 여학생이 멋대로 도주를 시도하다 좀비에게 죽고만다. 쟈이안이 그 장소로 가보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그 여학생은 좀비에서 크림슨 헤드로 변모. 쟈이안은 힘겹게 헤드샷으로 크림슨 헤드를 처치한다.[8]
하지만 산 넘어 산이라고… 군인은 크림슨 헤드에게 심한 부상을 당해 죽고[9] 경비원은 주스를 사러 단독행동을 했다가 [10]헌터에게 목이 따이고 만다.
결국 혼자가 된 쟈이안은 하수도를 통해 탈출을 시도하지만 거기는 이미 좀비들이 진을 친 상황. 그러자 다시 군인이 있는곳에 가서 하소연하지만 군인은 이미 죽어있었다. 하지만 그는 수첩에 "만약 여기에 다시 온거라면 하수도는 틀렸다는 소리일테니 옥상으로 가서 헬기를 기다려보라"고 적어놓았고, 쟈이안은 옥상으로 간다.
결국 방송국 전체는 좀비들과 헌터들이 장악하고 쟈이안은 지금껏 모은 총기를 가지고 옥상으로 몰려온 좀비, 크림슨 헤드, 헌터들과 생존의 사투를 벌인다. 그렇게 사투를 벌인 끝에 헬기가 나타나고 쟈이안은 가까스로 헬기에 올라타 무사히 탈출한 노비타, 세이나와 재회한다.
3.3 무리3
3.3.1 쟈이안
식당에서 나간 쟈이안은 좀비로 인해 도망치다가 경찰들과 만나게 된다. 하지만 거리에 대규모의 좀비들이 들이닥치자 쟈이안은 결국 도망치게 되고[11] 공원쪽에 있는 생존자들의 탈출을 돕게 된다.[12]
생존자들을 무사히 대학쪽으로 보낸 쟈이안은 대학 안으로 들어갔다가 데키스기를 만나게 된다. 그로부터 30분 후, 군인의 시체를 조사하던 데키스기와 쟈이안은 갑작스런 폭발음을 듣게 되고 스토리가 끝난다.[13]
3.3.2 세이나
무리1이 끝난 후 분기 시나리오로 시즈카와 동행하고 있었다.
좀비들이 몰려오고 이 상황에서 시즈카와 갈라지게 된다. 그러다 경찰들과 몇몇 시민들이 있는 안전장소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쪽도 위험한 상황.
경찰서로의 탈출을 위해서는 공원을 통해 가야되는데 그곳은 이미 좀비들이 점령한 상태. 세이나는 타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진해서 경찰서로의 길을 뚫기로 한다.
무기는 나이프나 장검 중 하나를 택할수 있는데 이 때의 세이나는 진짜 세이나 무쌍이다. 막판에 미스터X까지 쓰러뜨리니 말 다한셈.- ↑ 다행인 것은 제대로 살펴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보면 식사 준비중일테니 방해하지 말젠다.
이미 식사중이실텐데… - ↑ 근데 이거 두 명이 습격하는 바람에 뺏긴다. 하지만 그 둘도 결국 죽고 만다.
- ↑ 구식총인 '스프링필드'인지라 장전이 느리다. 게다가 이 녀석은 어리석게도 동물가게 들어갔다가 봉변당할뻔 했다.
게다가 문을 부술때도 총으로 사격이 아니고, 총자체를 들어서 뿌순다 - ↑ 길을 잘못가면 영원히 빙빙 돌게 되니 조심
- ↑ 결국 아버지도 좀비가 된다.
- ↑ 이 와중에 차량 폭발로 튕겨져나가 죽을뻔했다.
- ↑ 대충 둘러댔지만, 정체는 UBCS 소속이다.
- ↑ 쟈이안이 구해줄 때부터 징징거리기만 하더니, 도망칠 때 경비원이 모아놓은 식량을 훔쳐서 달아나는 민폐짓까지 벌였기에 아쉬워하는 플레이어는 없을 듯. 거기다 기껏 죽었더니 크림슨 헤드로 변해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때문에 좋게 봐줄래야 좋게 봐줄수가 없다(...).
- ↑ 그나마 죽기 전 도시가 사라진다는걸 알려주며, 탈출 루트로 하수도를 추천해주었다.
- ↑ 이 경비원은 저혈당증이 있어 당분을 섭취해줘야하는데, 앞서 언급했듯 여학생이 식량을 모조리 가지고 튀었기에 당분을 공급할 수가 없었다.
- ↑ 경찰들이 좀비들을 보고 한 명만 남고 도망치자, 그 한 명이 시간을 벌게 된다.
- ↑ 생존자들이 탈출하는 거리를 보면 좀비들이 있으니 죽여주자.
- ↑ 대학에 착륙하기로 했던 헬기가 폭발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