禊萩 真希乃[1]
도시락 전쟁 4권의 등장인물로, 카라스다 고교 HP동호회가 강화합숙을 간 마을의 늑대. 평소에도 늘상 무리의 바깥쪽에 있으며 눈에도 잘 띄지 않는 희박한 존재감에 개성이 없다기보다는 무해해 보이는 성격의 소유자다.
이명은 길리슈트 두. 숲 속에서 길을 잃은 아이들을 집으로 대려다주는 요정을 가리키며, 아마도 아와유키 에리카와 같이 반값도시락 쟁탈전을 벌이면서 그녀를 원호해주는 모습으로 인해 이런 이명이 붙은 듯 하다. 그리고 이명에 걸맞게 자신의 존재감을 완전히 지우는 기술을 사용하여 난전에 강한 타입이다.
거절을 못하는 성격 탓에 은연중 귀찮은 잔심부름을 홀로 떠맡던 것이 아와유키 에리카의 눈에 띄인 이래로 둘도 없는 친구 사이가 되지만, 아와유키의 권유로 시작한 수영부의 시합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거두면서[2] 체육특기생으로 멀리 떨어진 고등학교에 진학이 결정되며 사이가 틀어지고 결국 그녀는 아와유키 대신 사토 요우와 팀을 짜 도시락 쟁탈전에 진출한다.
하지만 샤가 아야메의 중재로 뒤늦게 도착한 아와유키와 다시 팀을 짜게 되고, 결국 두 사람은 사토를 패배시키며 화해하기에 이른다. 부언하자면 아와유키는 빈사상태로 도, 도시락... 이라며 진열대까지 기어가는 동안 마키노와 사이토가 치고 받는데 도시락 사냥보단 마키노와의 승부에 집착한 사토가 마지막 주먹 대결에서 종이 한 장 차이로 패한다. 샤가가 와 줬다면 이겼을 테지. 순전히 2:1이라 진 거다 이거.
사실 그녀들이 진학하기로 한 곳은 샤가와 사와기 자매의 학교인 마루토미대 부속고교였다는 것이 결말에서 밝혀진다. 5권에서 등장하지만 마지막 한 페이지. 거기에 대사도 없다! 앙돼! 그래도 5.5권의 첫 파트에서 마루토미 부속 고교 축제에 입시조사차 아와유키와 방문하는데 거기서 만난 아세비를 귀여워한다.그리고 그걸 본 아와유키는 아세비가 선배인 걸 알고 깜놀하면서 마키노를 말리려고....
- ↑ 미소하기(禊萩)는 부처꽃의 일종.정식 학명은 Lythrum anceps (Koehne) Makino이다.꽃말은 자애,자비,사랑의 슬픔,순진한 애정.
- ↑ 아와유키가 부상을 당해 대회에 나갈 수 없게 되자 그녀에게 자신의 몫까지 해 줄 것을 부탁했는데, 그녀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죽기살기로 수영해서 1등을 해 버린 것. 학교 사상 최초로 전국대회까지 출전했단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