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은 미즈코시지만 3에서 전작의 모에나 마코의 직계 후손은 아니고 조카라고 언급된다. [1]
기본적으로 카자미학원의 양호선생을 맡고 있다. 포인트는 전작의 미즈코시 자매처럼 녹색 머리칼과 왼눈 아래의 눈물점. 2 D.M에 나오는 진실된 모습을 보면 전형적인 다메온나. 이때문에 그녀를 시중드는 뮤인 이벨은 그녀를 시중든다기 보다 이것저것 츳코미를 날리는 게 더 눈에 띌 정도이다.
미나츠 루트로 가면 그녀가 미나츠와 관계가 있다는 것이 드러난다.스기나미는 그녀가 로봇관련 연구원이며, 양호선생은 투잡의 일환으로 본업인 연구원을 숨기기 위한 목적이라고 추리한다. 마야 루트와 미나츠 루트로 가면 추측이 아닌 진짜 연구원이라는 게 드러난다. 사실 원래 집안이 집안이다 보니 의사를 목표로 했으나 도중에 로봇 공학자의 길로 변경한 것인데 그래도 집안의 영향인지 보건사와 양호교사 자격을 따둔 것이라고 한다.
저혈압이어서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는 건 못 하는 것 같다.
나나카 및 코코 루트에 나오는 미즈코시 병원을 보면 미즈코시 가문은 꽤 잘사는 것 같다(..)
학창 시절에는 마히루의 절친한 친구였던 미키의 상담역할을 해주는 선배이기도 했었다.
2 D.M에서는 요시유키와 오토메의 혼인신고서의 증인란을 사쿠라와 함께 써 주었는데[2] 결혼식에서는 자기 제자가 결혼하는데 자기는 결혼 못 한 것에 대한 한탄을 좀 드러내 보였다. 그리고 정의의 마법사의 힘에 의해 죽어가는 오토메를 일시적으로나마 유예상태로 두는 일에 사쿠라를 통해 아마카세 연구소가 가진 인공동면 장치를 이용하는 걸로 해서 협조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