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혹의 동굴

まよいのどうくつ/Wayward Cave

포켓몬스터 DPPT에 등장하는 지역. 206번도로에 있는 동굴.

입구는 총 2개가 있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플래시를 이용해야 잘 보이는데, 미혹의 동굴이라는 이름만큼 복잡한 동굴이다. 이 미혹의 동굴 안쪽에 헤매고 있는 미루라는 소녀를 찾으면 동행하게 되어 이 소녀를 밖에 나가기까지 도와주어야 한다. 사실상 이 소녀 퀘스트와 일부 배틀 이외에는 별 의미 없어보이는 동굴.

하지만 싸이클링 로드 밑에 숨겨진 미혹의 동굴 입구가 또 있다.[1] 이 동굴은 DP에는 막혀 있어서 괴력을 얻은 이후에 들어갈 수 있으나, PT에는 스토리 도중에도 들어갈 수 있다. 이 동굴이 중요한 이유는 딥상어동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기 때문. 딥상어동이 최종진화한 한카라이스가 되기 때문에 스토리 진행에 도움이 많이 된다. 덕분에 한카리아스를 키우려면 스토리 중후반에 돌아가서 죽어라 키워야했던 DP와는 달리, PT에서는 거의 대부분 유저들이 딥상어동을 이 때부터 키워 스토리용으로 사용하였다.

또한 이 동굴의 자전거 기어조작을 통한 복잡한 미로를 뚫으면 기술머신 지진을 얻을 수 있다. 딥상어동을 스토리용으로 포획했을때 가르치면 좋다. 스토리용으로 쓰기 아깝다면 레벨 40때 배우는 구멍파기를 쓰는 선택도 있다.

mayoinodoukutu-map.jpg
미혹의 동굴 공략 지도
  1. 평범하게는 절대 보이지 않는다. 몇번 박고(..) 들어가야한다. 다리 옆에서 9번 왼쪽으로 가면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