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확인소년 게도

1 개요

파일:Attachment/mystery gedo.jpg

未確認少年ゲド

지옥선생 누베로 유명한 오카노 다케시의 만화. 주간 소년점프에서 2004~2005년동안 연재하였다. 국내에도 학산문화사로 통해 정발되었다. 전 5권 완결.

미확인 생물(크립티드)를 나름 그럴듯해 보이는 설명과 함께 등장시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에피소드 형식이다. 주인공은 이 미확인 생물들을 고칠수 있는 두각인간 게도.

단편을 그려 지면에 올렸다가 이 단편이 반응이 좋아 10회 단기 연재를 따내고 결국엔 1년여간 연재하여 5권 분량이나 연재하게 되었다. 31권이나 연재했던 누베와 비교하면 적어 보이지만, 오카노 다케시는 전에 노무라 타케시 명의로 AT 레이디!를 연재했다가 조기종결 당했다는걸 생각해보면 원작이 없는 오리지날로는 오카노 다케시의 첫 성공작이다.

2 등장인물

  • 게도 사이몬

두각인간. 조상들이 소화 흡수율도 좋고 일년 내내 구할 수 있는 과일들이 있는 곳에서 살다 보니 소화기관이 필요없게 되어 몸이 작아진 진화를 했다고 한다. 덕분에 식사는 대개 순두부처럼 부드러운 음식들이다. 눈이 인간에 비해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고 생명력 없어 보이는데 이 독특한 눈으로 다양한 필살기를 구사한다.[1][2] 배틀도 이 눈을 많이 활용하는데 그 눈이 꼬아지거나, 눈을 튀어나오게 해 상대를 때리거나 하는 매우 요상한것이다 보니[3] 진지하다기보단 조금 징그러울 수 있다. 주변인들의 반응도 이게 뭐야 몰라 무서워 그래도 머리를 날리는 그나마 정상적인 배틀도 한다. 히로인 사라라가 게도를 볼때는 이상한 인간 이외의 것[4]으로 보이지만 일반인의 눈에는 꽃미남으로 보인다. 사족으로 눈을 뜨고 잔다.[5]시스콤이다.

  • 가아후안쿠루(가-쿤)

목 없는 인간. 조상들이 추운 지방에서 살다보니 목을 점점 움츠리게 되었고, 결국 몸과 머리가 일체화 되었다고.게도의 몸통 역할을 한다. 신체 능력은 좋다[6]눈코입이 흉부에 있기 때문에 밥 먹을때나 수영할 때나 불편한 점이 많다.[7]그덕에 가끔씩 게도와 다른 물건의 위치가 바뀌어도 잘 못알아 채기도.[8]설득력이 아주 뛰어나다.육체언어로 하는 설득력이(...)

  • 유우키 사라라

본 작품의 히로인으로 미확인 생명체를 알아보는 능력이 있다. 비슷한 발음 때문에 별명은 사라다[9]. 이름의 유래는 고대 시인 우노노 사라라 황녀라고.친구들이 놀랄정도로 몸매가 좋은듯.생물 애호가지만 귀신은 이야기만으로도 무서워한다.

  • 게도 레나

두각인간.게도의 여동생.11살이다.동생인데도 얼굴이 미소녀인 이유는 힘을 주고 있어서라고. 힘을 빼면 즉각 게도같은 이집트 벽화가 된다. 안력은 냉동.

  • 키치쿠 죠지

두각인간. 게도의 라이벌.[10] 얼룩병[11]을 고치기 위해 게도가 약의 재료인 피닉스를[12]찾기 위한 키퍼로 임명된데에 대해 반감을 갖고 마을을 나왔다고. 조수로는 사라라와 같은 학교를 다니는 사사게 아즈사를 쓰고 있다.안력은 유전자구조 해독안.등장 초기에는 피닉스가 아닌 생물을 필요없다고 던져버리는 등 성격이 나빴다.이쪽도 레나처럼 얼굴이 미남형이다.그덕분에 분리될때 매우 언밸런스(...)하다.

  • 부루스 우에인
박쥐인간. 다만 흡혈귀는 아니다. 뒤집혀 있어서 박쥐 인간인것.[13] 인간들에게 쫒겨 유독가스로 가득찬 동굴에서 살기 시작해 이렇게 진화했다고 한다. 어찌되었건 계속 뒤집혀 있는터라 펀치력은 발차기에 맞먹는 강도다. 다만 급작스럽게 일어서면 피가 쏠려 빈혈이 된다. 덕분에 실제적 전투는 별로 없다.
  1. 대개 두각인간들의 안력은 하나정도지만 게도는 다섯개를 사용한다. 정확히는 하나의 안력에 달려있는 옵션이 다섯개라 나눠서 사용하는것.
  2. 몸이 작아지면서 몸통을 관장하던 뇌의 부분이 할일이 없어졌고, 대신 시신경을 강화하게 되었다고.
  3. 그래도 소년만화라 리얼리티하게 징그럽지는 않다.
  4. 이집트 벽화같다고 한다.이해가 안가면 눈을 보자.
  5. 잠잘때는 위장할 필요가 없으므로 그대로 가-쿤과 분리되어서 자는데 그게 남의 눈에는 목과 몸통이 분리되어있는 매우 놀란만한 것이라 늦잠을 잘 때는 꼭 사라라가 깨워야 한다.
  6. 차와 비슷하게 뛸 정도, 바쁠때는 위장을 안하고 뛰기도 하는데 덕분에 국도를 차보다 빨리 달리는 도시전설 목없는 사나이가 되기도 했다.수영부에 들어가서도 단숨에 에이스 획득.
  7. 자유형을 하면 숨을 못쉰다.
  8. 축구할때 게도를 골망에 넣고 축구공을 머리에 얹는다던가 농구골대에 게도를 슛하고 머리는 농구공이라든가.
  9. 일어로 샐러드
  10. 본인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것 같지만(...)
  11. 몸에 얼룩이 돋아나는 병. 나이와 같은 수의 얼룩이 생기면 죽는다고 한다.
  12. 정확히 말하면 피닉스의 꼬리깃
  13. 그런데 이 뒤집혔다는게 파일:Attachment/G 4.jpg 이렇게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