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레인저

마법선생 네기마에 나오는 2-A의 반 평균을 그냥 깎아버리는 5인의 별칭. 2권에서는 전용 에피소드가 있으며, 심지어 전용 노래까지 있다.

특이하게도 리더가 레드가 아닌 블랙이라는게 특징. 뭐 슈퍼전대 시리즈에서도 레드가 리더가 아닌 작품이 더러있지만... 게다가 리더인 유에의 경우 바보레인저 칭호에 걸맞지 않게 머리가 좋다.[1]

멤버 구성은 아래와 같다.

네기 스프링필드가 정식 교사로 채용되기 위해서는 2-A를 성적 꼴찌로부터 탈출시켜야만 했고 그걸 위해서는 반드시 넘어야할 벽(?) 같은 존재들이다. 그래서 머리가 좋아지는 책을 발견하기 위해 바보레인저와 도서관 탐험부가 협력하여 도서관 최심부로 향하는 것이 2권의 주요 스토리. 물론 도서관 내에는 각종 함정이 있어서 쉽지는 않다.

하나 다행인 점은 5인 모두 성적은 나빠도 신체능력은 뛰어나다는 것. 카에데와 쿠페이는 타츠미야 마나, 사쿠라자키 세츠나와 함께 마호라 무도 사천왕이라 불리우는 강자이고, 마키에도 체조부 출신답게 운동 신경이 좋다. 아스나도 유일하게 자신있는 과목이 체육일 정도로 우수한 괴력체력을 갖고 있다. 언뜻보면 책벌레라 가장 약해보이는 유에도 도서관 탐험 활동으로 단련된 운동 신경이 있다. 베개 싸움이긴 했으나 인술을 익힌 나루타키 자매를 2:1로 털어버린 적도 있다. 바보레인저가 신체능력 하나는 끝내준다는 것은 일단 공식 설정인 듯.

그 신체능력의 뒷받침 덕택에 일단 머리가 좋아지는 책을 찾아내는 데에는 성공한다. 하지만 탈출 과정에서 중량 초과로 엘리베이터가 작동하지 않자 아스나가 책을 던져버린다. 실은 괴물이 쫓아오는 와중에 네기가 지하에 남아 희생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 대신에 책을 희생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지하에 갇혀있던 동안에 그곳에 있던 책으로 열심히 공부한 덕택인지 바보레인저들 모두 기말고사에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내게 된다. 그 덕에 2-A가 꼴찌 탈출은 물론 성적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초반부터 낮은 성적 탓에 네기와 자주 얽힐 일이 많았기 때문인지 네기에 대한 멤버들의 호감도가 매우 높은 것도 특징. 유에, 마키에, 쿠페이는 네기에게 진심으로 반해 후일 고백까지 하기에 이른다. 아스나는 연애 측면으로는 살짝 미묘하긴 하나 파트너로서는 네기에게 둘도 없는 존재. 카에데는 이성으로서 엮이지는 않지만 네기와 서로 믿고 신뢰하는 동료가 된다.

그리고 마법세계 편 이후로는 바보레인저도 옛말이 되었다. 유에와 마키에가 마법세계를 거치면서 공부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게 되었고, 학교 공부에도 노력하게 된 결과 성적이 부쩍 오르게 된 것. 성인이 된 후 유에는 아무나 못 들어간다는 ISSDA에 취직하게 되고 마키에는 교사가 된다. 그야말로 괄목상대.
  1. 이유인 즉슨 자기가 흥미있는 방향으로만 독서를 하다보니 학교 공부는 아예다 싶을 정도로 안하는 탓. 실제로 제대로 한다면 중상위는 노려볼만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