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전뇌전기 버추얼 온 시리즈에 등장하는 무기. 이름을 해석해보면 '2진법의 연꽃' 이라는 뜻이 된다.
2 특징
제2세대형 라이덴의 주무장으로 어깨에 장치된 레이저 유닛이다. 1세대형 라이덴의 주무장인 대함 레이저포 Ali-02와는 달리 다양한 형태의 공격이 가능하다. 그 위력은 정평이 나 있어서, 제3세대형에 이르러서도 이 무장은 라이덴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잡았다.
슬레이프너와 버금갈 정도로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것이 특징. 사실 '바이너리 로터스'라는 명칭은 레이저 유닛의 레이저 포대를 부르는 말이고, 근접전에서는 집게발을 연상시키는 플래그먼트 크로우, 적기의 V컨버터에 장애를 일으키는 빔 스트링스 (후방 대쉬 샷)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그런데 포스에서는 '각 계열기로 나뉘었기 때문에 512E1/E2만이 바이너리 로터스를 장비하고 있다.
그런데 사실 오라탱에서의 플래그먼트 크로우의 실용성은 0에 가깝다. 위력이나 호밍 성능은 그렇다쳐도 사정거리가 미친 듯이 짦은데, 무려 20(...) 이정도면 상대가 알아서 맞아주기만을 바랄 뿐이지만, 퀵스탭 근접공격의 밥이 되기에 딱 좋은지라 봉인된다.... 그래서 주로 바이너리 로터스로 한 방을 노리거나, 빔 스트링스로 상대를 스턴걸어놓고 바주카를 퍼붓는다던가, 하는 전법이 주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