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코어

(바이럴코어에서 넘어옴)

バイラルコア / Viral Core

1 소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 등장하는 도구.

로이뮤드 측의 시프트 카이자 기계인간인 로이뮤드의 육체를 구성하는 중요 부품. 보통은 파괴된 로이뮤드의 몸을 복구할 때 쓰인다. 종류로는 배트형/코브라형/스파이더형이 있으며 기능은 전부 동일하나 각 로이뮤드마다 사용할 수 있는 바이럴 코어의 형태가 정해져 있다. 즉 배트형 기반의 로이뮤드는 배트형 바이럴 코어만 사용할 수 있고 코브라나 스파이더형은 사용 불가능.

로이뮤드의 전사인 마진 체이서도 은색을 띄고 있는 체이서 전용 바이럴 코어를 사용하는데 배트형/코브라형/스파이더형이 전부 있고 마진 체이서프로토 드라이브의 데이터를 응용해서 만들어진 만큼 바이럴 코어를 브레이크 건너에 장착, 시프트 카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바이럴 코어를 대량으로 흡수하면 육체를 구성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변이를 일으켜 바이럴 코어와 비슷한 형태의 거대 로이뮤드로 변한다.

완구의 경우 바이럴 코어가 두가지(위 사진과 같은 컬러와 체이서 전용 은색 통짜)가 있는데, 브레이크 건너와 마하 드라이버에 넣으면 둘의 음성이 다르다. 예를 들어 브레이크 건너는 일반 스파이더 바이럴 코어는 "튠 스파이더", 체이서 전용 스파이더 바이럴 코어는 "튠 체이서 스파이더" 음성이 나오며 체이서 전용은 접두어로 체이서가 붙는다. 마하 드라이버에 사용하면 스파이더는 츠메(Tsume / Claw), 코브라는 무치(Muchi / Whip), 배트는 유미야(Yumiya / Bow & Arrow)의 음성이 나온다. 정발판 음성은 각각 스파이더/코브라/배트 순으로 (체이서) 갈퀴/(체이서) 채찍/(체이서) 활.

2 목록

2.1 기본형

이미지이름설명효과
150px코브라 바이럴 코어코브라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육체 복구, 거대화.
150px스파이더 바이럴 코어스파이더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
150px배트 바이럴 코어배트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

2.2 체이서

이미지이름설명효과
150px체이서 코브라 바이럴 코어마진 체이서 전용.튠 능력을 부여. 그외의 행동을 볼때 자아를 가지고 행동하는것 같으며 비행능력도 가지고 있다.[1]
150px체이서 스파이더 바이럴 코어
150px체이서 배트 바이럴 코어

2.3 네오

이미지이름설명효과
150px네오 코브라 바이럴 코어코브라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인간과의 융합 능력을 부여.
150px네오 스파이더 바이럴 코어스파이더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
150px네오 배트 바이럴 코어배트형 기반 로이뮤드 전용.

2.4 특수형

이미지이름설명효과
루팡 블레이드 바이럴 코어가면라이더 루팡 전용.
파일:Rhino super viral core.png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마진 체이서 전용.초 마진 체이서로 강화.
파일:Rhino super viral core.png시프트 바이럴 코어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의 개조품.가면라이더 초 데드히트 마하로 변신.

3 기타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에 새로 등장하는 마진 체이서의 강화형태인 '초 마진 체이서'로 변신하기 위해 쓰이는 신규 바이럴 코어인 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의 모티브가 코뿔소인 이유는 인조인간 키카이더에 등장하는 코뿔소 로봇의 이미지에서 연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는 드라이브 사가판 브레이크 건너 외에는 그 어떤 완구와도 호환 불가이다. 이는 라이노 슈퍼 바이럴코어의 앞부분에 있는 검 모양의 뿔과, 위로 불룩하게 튀어나온 코뿔소의 머리 부분이 인식 패널들의 앞부분이나 윗부분에 걸리기 때문.[2]

물론, 정 호환시키고 싶다면 시프트 트라이도론처럼 인식핀 부분만 분리해서 꽃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전에도 썼던 인식핀 배치를 우려먹었는지라 새로운 음성이 나오는 건 아니고, 초 데드히트 드라이브와 동일한 음성이 나올 뿐이다. 하필 초 데드히트인 이유는 육체(보디)몸통 부분이 마진 체이서와 같은 형상인지라 덤으로 우려먹은 걸로 보인다.
  1. 그런데 체이스는 갱생 이후 정찰은 비행능력이 없는 시프트 카에게 시킨다.
  2. 드라이브 사가판 브레이크 건너의 조형이 수정된 것도 칼날이 튀어나오는 쪽의 걸리는 부분을 수정하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