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1 방랑우주인 파비라스 성인
오른쪽이 파비라스 성인 A이고 왼쪽이 파비라스 성인 B이다.
이런 짓은 이제 그만하자! 힘으로 이 별을 빼앗아도 우리에게 이런 미소는 돌아오지 않아! 평화는, 다른 사람에게서 빼앗는 것이 아냐! by. 파비라스 성인 A 평화 따위는 상관없다!! by. 파비라스 성인 B 울트라맨 다이나 47화 '안녕히 하네지로' 편 |
혹성 충돌로 인해 고향별을 잃고 우주선에 동족들을 싣고 여러 혹성을 방랑해온 방랑 우주인. 극중에서는 머리의 장식이 한 개만 있는 파비라스 성인 A와, 삼지창 형태인 파비라스 성인 B가 나온다. 성격은 파비라스 성인 A는 마석의 영향을 받지 않아 제법 유하고 상냥하지만, 파비라스 성인 B는 마석의 영향으로 잔혹하고 호전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그들이 처음 들른 별은 무잔 성, 울트라맨 티가 14편에서 악당으로 나온 '극악헌터우주인 무잔 성인'처럼 흉폭한 원주민들에 의해 쫓겨나 아무도 없는 별에 도달했고, 탐사대을 보냈지만 그 별의 거대한 생물병기가 깨어나 탐사대를 공격해 결국 전원이 목숨을 잃고야 만다. 지구에 오면서 우주선을 미끼로 하여 괴전파를 발산, 순찰을 위해 출동한 코우다 토츠유키와 카리야 코우헤이를 기절시켜 인질로 잡고, 본인들이 대신 코우다와 카리야로 위장하여 그랑돔에 침입해 파괴공작을 행한다. 그러던 와중 메인 룸에 침입했을 때 하네지로와 만나게 되고, 일단은 하네지로를 데리고 철수한다.
하네지로가 코우다와 카리야의 속박을 풀어주고, 해방된 카리야와 코우다, 파비라스 성인 A가 대립하지만 하네지로가 그 동안 슈퍼 GUTS와 함께한 영상들을 보여주자 마음이 풀린 파비라스 성인 A는 지구를 침략하겠단 생각을 버리게 된다. 허나 마석의 영향을 받아 폭주하게 된 파비라스 성인 B는 데빌 파비라스가 되어 파괴활동을 행하지만, 다이나에게 제압되어 레보리움 웨이브를 맞고 마석을 잃어, 축소된 상태로 기절한다.
그 뒤 파비라스 성인 A는 지구인들에게 사죄의 메세지를 남기고는, 기절한 파비라스 성인 B를 회수하여 하네지로와 함께 지구를 떠났다.
그 뒤 다이나 OVA인 '돌아온 하네지로'에서는 데라곤 성인의 지구침략을 눈치채고, 이미 지구와 통신할 수 없는 거리까지 와버린 자기들 대신에 통신용으로 하네지로를 캡슐에 담아 지구로 보낸다.
2 마석초인 데빌 파비라스
울트라맨 티가에서 나온 '무잔 성인'의 고향별인 '무잔 성'에서 손에 넣은 마석에 의해 파비라스 성인 B가 폭주하여 거대화, 파괴 본능만을 따르게 된 모습. 마석의 힘으로 상체 주변에 갑주가 둘러져 있어, 다이나의 광선 공격도 막아내며 마석의 힘으로 에너지 로프나 에너지볼 공격을 가한다. 다이나를 상당히 몰아붙였으나, 하네지로가 마석의 위치를 알려준 것을 기반으로 다이나의 공격에 갑주의 가슴 부분이 뜯겨 마석이 노출, 그 뒤 레보리움 웨이브를 맞아 마석이 소멸한다. 소체인 파비라스 성인 B는 에너지원인 마석이 없어지자 파괴를 멈추고, 축소된 상태로 기절하여 파비라스 성인 A에 의해 회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