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나이저

1 개요

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울트라 갤럭시 대괴수배틀 NEO에 나오며 레이오닉스가 가진 괴수를 소환, 회수 할수 있는 아이템. 쿠마노의 분석을 통해 나노머신과 유기체로 구성된 하이브리드인 것이 밝혀졌다. 그리고 리트라를 레이의 의지가 아닌 자신의 의지로 부하로 만든것을 보면 배틀나이저 자신도 어느정도의 의지가 있다는 것을 알수있다.

2 종류

배틀나이저에도 종류가 있으며 일반 레이오닉스가 가진 일반 배틀나이저, 어느정도 성장한 레이오닉스가 가진 네오 배틀나이저, 그리고 궁극생명체 레이블러드 성인울트라맨 벨리알만이 사용할수 있다는 기가 배틀나이저가 있다.

2.1 일반 배틀나이저

기본적으로 흰색과 파란색의 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이트가 가지고 있던 것은 흰색 부분이 검정색으로 변경된 것이다. 일반 레이오닉스들이 가지고 있다.

2.2 네오 배틀나이저

나노 머신과 유기체의 하이브리드인 배틀나이저가 진화해 형상이 변화한 것이다. 소유자가 완전한 제 2의 각성에 도달했다는 증거이다. 그리고 사역괴수의 힘도 배틀나이저가 갖고있던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향상된다. 레이가 그란데와의 첫싸움에서 밀린 이유가 타일런트의 강함과 네오 배틀나이저를 가진 그란데의 강함때문에 밀린것이고 레이의 배틀나이저가 네오 배틀나이저로 진화하자 레이의 고모라가 그란데의 타일런트를 압도한것만 봐도 알수있다. 그리고 레이는 이 네오 배틀나이저로 기가 배틀나이저를 이용해 합체한 괴수들을 조종해 베류드라에 합체된 괴수들을 베리알에게 반항하게 만들었다.

2.3 기가 배틀나이저

100마리의 괴물을 조종할 수 있는 궁극의 배틀나이저. 종래의 배틀나이저와 네오 배틀나이저와는 달리 앞뒤가 별형태의 곤봉을 두개 연결한것과 같은 형상을 하고 있고 그 표면에 각각 10개씩 합계 100개의 슬롯이 내장되어 있다. 우주인등 괴수 이외의 존재도 조종하는 힘도 갖고 있다. 무기로 사용해도 강력하고, 베리알은 베리알 샷, 베리알 데스사이즈, 베리알 제노썬더, 베리알 위프등의 기술을 발동했다. 또 울트라 전사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패로도 쓰이며 조피의 M87광선, 울트라맨의 스페시움 광선, 잭, 에이스, 80의 합체 광선도 튕겨내기도 했다.

강력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다룰수 있는자는 베리알과 레이블러드 성인뿐이다. 그러나 최종 결전에서는 레이가 베류드라를 구성하는 괴수들을 반항하게 만드는데 성공한 것을 보면 일반 레이오닉스도 어느 정도의 간섭은 가능하다는 것을 알수있으며 결국 베류드라의 폭발과 함께 산산조각이 났다. 울트라맨 메비우스 외전 고스트 리버스에서는 이 기가 배틀나이저와 관련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