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장작나무 마을의 베랄드가 쓴 일지. 포세이큰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얻을 수 있다.
2 1
여러 생물의 화석에 대한 연구를 통해 나는 고대에 로다미어 호수에 엄청난 전염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추론해 냈다.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그 원인은 영원히 밝혀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호수 바닥에 널려 있는 수많은 잔해들로 미루어 볼 때 전염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빨랐던 것 같다.
3 2
과거의 일을 밝혀내기 위해 나는 이 수수께끼에 대한 새로운 단서가 발견되기를 바라면서 현존하는 생물들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호수덤불괴물과 호수이끼괴물은 로다미어 호수 한가운데 있는 섬에 사는 고대 짐승이다. 이 짐승들의 몸에는 일부 화석의 흔적이 남아 있는 물질과 유사한 이끼가 자란다. 이러한 연관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조사가 더 필요할 것 같다.
4 3
이끼 견본을 채집하는 동안 피비린내나는 전투장면을 목격했다. 썩은지느러미멀록이 약탈을 꾀하는 놀 무리에게 포위를 당한 것이었다. 전장에는 놀과 멀록의 시체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다.심하게 손상된 멀록의 시체를 지나치다가 상처에서 처음 보는 굳어진 종양이 자라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종양을 연구하기 시작 하면서 이 종양이 내가 수집하던 이끼와 유사한 특성이 있다는 사실이 확실해졌다. 하지만 불행히도, 종양을 하나밖에 발견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