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페이스(코믹스), 데드 스페이스: 다운폴, 데드 스페이스의 등장인물.
이시무라 호의 6번째 선장으로 유니톨로지 신자이기도 하다. 게임에선 로그기록과 시체(...)로만 등장한다.
1 소개
데드 스페이스: 다운폴에서의 마티우스. 빨간머리 인물은 이시무라호의 보안대장 알리사 빈센트
이름 : 벤자민 마티우스(Benjamin Mathius)
사망연도 : 2508년 4월 9일
2 작중행적
2.1 데드 스페이스(코믹스)
이지스7 감독관 카투이시아와 영상으로 대화를 나누는 장면만 등장한다. 확정 회원 등급인 카투이시아가 그의 말에 공손하게 대하고 그의 명령에 찍소리 못하고 복종하는것을 보면 확정 회원 등급 보다 높은 관리자 등급으로 보인다. 코믹스에선 레드 마커에만 극도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레드 마커가 이시무라 호로 옮겨진 직후 네크로모프가 발발하자 콜로니의 거주민을 이시무라 호로 피신시켜 달라는 카투이시아의 제안을 전염병을 이시무라 호에 옮길수 없다며 거절하고 비행 금지령을 내려 콜로니에서 탈출한 거주민들이 탑승한 우주선을 ADS캐논으로 격추하기까지 한다.
2.2 데드 스페이스: 다운폴
레드 마커가 함선에 수용되고 나서부터 폭력적이거나 정신이상증세를 보이는 승무원들이 늘어나자 테런스 카인박사와 알리사 빈센트 보안대장이 각각 함장에게 레드 마커를 콜로니로 돌려보낼 것을 제안하지만 함장은 그럴수 없다며 거절한다. 이지스7이 점점 네크로모프에게 잠식당하고 설상가상으로 이시무라 호에도 네크로모프가 창궐하여 승무원들이 죽어나가는데도 불구하고 선장은 레드 마커타령만 한다. 이미 레드 마커에 영향을 받고 있는지 강박증세를 보이며 횡설수설 및 폭력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인다. 보다못한 카인박사가 함교 승무원들의 협조를 얻어 우주법으로 선장의 직위를 긴급해제하고 주사를 놓아 선장을 진정시키고 구금하려하나 선장은 이를 반역으로 간주, 괴력을 발휘하여 자신을 구속한 승무원을 떨쳐내고 카인을 목졸라 죽이려 하지만 카인과 엎치락뒤치락 하던도중 주사기가 눈을 관통해 사망한다. 이후 시체는 의료구역의 시체보관소로 이동되며 구심점을 잃은 이시무라호는 네크로모프에 잠식되어간다.
2.3 데드 스페이스
본편에서 마티우스가 등장하거나 언급되는 기록은 총 4번이다.
- 엔지니어링 구역에서의 '함선의 유니톨로지교 X새끼들 목록' 제목의 로그에서 맨 위에 언급된다.
- 아이작 클라크가 선장의 키를 얻기위해 의료구역의 시체보관소를 방문할때 그의 시체가 나온다. 하지만 곧바로 튀어나온 인펙터에 의해 강화슬래셔가 되어 아이작을 공격한다. 작중 첫 등장하는 강화슬래셔.
- 카인박사에게 살해당하는 장면이 영상 로그에 등장. 여기선 화면이 일그러지면서 주사기에 찔리기 직전의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
- 승무원 구역의 간부들의 방에서 그의 음성로그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은 유니톨로지 신자이며 마커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