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미국 드라마)의 등장인물.
중국계 스페인어 교수였던 사람. 세뇨르 챙(Señor Chang, 챙 선생)으로 불린다. 배우는 한국계 미국인인 켄 정[1][2].
왜 였던이냐면 임용원서를 쓸 때 학력위조로 들어왔기 때문이다. 결국 시즌 1 막판에 들켜서 2시즌부터는 학생으로 그린데일에 들어온다. 학생일때나 선생일때나 일관돋는 싸이코짓이 명품이다. 그래도 학생으로 제프네랑 어울리려고 용쓰는거 보면 기가 많이 죽은듯. 호시탐탐 스터디 그룹에 들어가려고 노력하지만 될리가.
싸이코 짓을 하는 와중에 종종 Nerd 기질이 돋보인다. AD&D를 플레이하는 에피소드(S2E14)에서는 드로우로 분장(...)하고 나오기도. 본인은 부정하는 것 같지만.
시즌3에서는 경비원으로 취직해서 온갖 셜록홈즈 놀이를 하며 재밌게 지내는중이었다. 다만 시즌3에 들어서 비중이 줄어든 느낌이 있어 팬들이 아쉬워했는데...
시즌 피날레 에피소드 의 이름이 'Chang dynasty'라는 떡밥이 돌자 커덕들은 헠헠대기 시작했고, 시즌3 에피소드12에서 챙이 군대[3]를 모으고 전복을 시도하려는홍위병 복선이 보여 더욱 헠헠댔다.
결국 초딩군단을 이용해 총장을 납치하고 그린데일 7[4]을 퇴학시켰다! 이후 나폴레옹 복장을 하며 학교를 자신의 왕국으로 만드는데 성공했으나, 스터디그룹의 활약으로 총장은 구출됐고, 결국 모든 진상이 밝혀져 도망갔다. 마지막화에서 시티 컬리지 통풍구에 숨어있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필수 요소로도 등극했다. (...)
시즌 4에서는 대체 뭔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옷을 홀라닥 벗고 '케빈'이라고 자신을 칭하며 등장했다. 아마도 자신이 챙인걸 모르는듯 했지만.. 기억상실증(Amnesia)을 Changnesia라고 부르며 본능적인 말장난정신은 잊지 않은듯. 시즌3에 저질렀던 악당스러운 행동들을 딘이 이야기하자 직접 감옥에 걸어가는 모습을 보여 딘의 경계를 풀었지만. 글쎄?
결국 12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기억을 잃지 않았고 시티 칼리지의 총장에게 고용되어 스터디 그룹을 퇴학시킬 음모를 짜고 있었다. 하지만 아벳의 설득에 그 일을 포기하고, 시즌 4 최종화에서 사악한 제프로부터 제프를 막으며 다른 타임라인으로 간다. 그런데 이게 제프의 상상 속이기에 진짜로 간건지 아닌지 알 수가 없다.(...)
시즌4에서 밝혀지지만(딱 한 마디, 모두의 과거 에피소드에서 의사가 지나가듯 말한다)챙이 시즌이 지날수록 미쳐가다가 결국 사람을 납치하고 미수로 끝났지만 사람 8명도 폭죽으로 태워죽일려고 할 정도로 멀리 가버린 이유가 '원숭이'의 바이러스 때문이었다. 사람에게 걸리는 광견병 같은 것인데, 근본적인 상식이 사라져버린다고 한다. 이런 바이러스에 걸리고도 결국은 복수를 포기하고 사회로 복귀한 걸보면, 챙은 의외로 이 드라마 주요등장 인물들 중 가장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있는 것이다(...)
시즌 5에서는 그린데일의 수학 강사로 재임용 되었다. 이로써 법학 강사가 된 제프와는 동료지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