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mith & Wesson 에서 개발,생산한 호신용 권총
Bodyguard 380 의 모습과 스펙 앙증맞다(?) 맞으면 골로가지만.
보디가드 380은 스미스&웨슨 에서 개발한 .380 ACP 탄을 사용하는 폴리머 프레임 반자동권총이다. 크기를 줄여 휴대성을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때문에 총열 길이나 가늠쇠와 가늠쇠 사이의 길이가 짧아 정확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프레임 내부에 인사이트社의 레이저 조준기가 달려있어 근거리에서 조준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용 탄환인 .380 ACP는 미국에서 소형 호신용 권총에 자주 쓰이는 탄환인데, 9x19mm 파라블럼 탄보다는 위력이 작아 저지력에 대한 문제제기가 꾸준히 되고 있지만, 오히려 낮은 반동과 작은 크기로 인해 소형 권총에 적합하다는 평도 자주 듣는 권총이다. .380 ACP급 호신용 권총 중에서는 S&W의 네임벨이 있어서 꽤 인기가 있지만, 고위력 소형 권총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메리트가 없다.
1.1 M&P 보디가드 380
2014년, Smith & Wesson M&P의 흥행에 따라 이름을 M&P로 넘어가면서 M&P Bodyguard 380이라는 이름으로 리디자인 된다. 가장 큰 변경점은 전방에 달려있던 인사이트社의 내장형 레이저 조준기가 사라진 것으로, 레이저 사이트 제거만큼 무게가 가벼워지긴 했지만 다른 성능 변화는 없다. 레이저 사이트를 번거로워하던 고객에겐 좋은 소식이다.
거기다 주문 시 옵션으로 다시 레이저 조준기를 달 수 있다. 줬다가 뺏기도 아니라 뺏다가 주기. 다만 레이저 조준기의 생산 회사는 크림슨 트레이스社로 바뀌었다.
2 기타
국내에서 건스톰 보디가드 380이 에어소프트건으로 팔리고 있다. 자세한 항목은 해당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