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gevine

(복수의 덩굴에서 넘어옴)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 Vengevine은 한글판이 재발매되기 전 세트인 Rise of the Eldrazi에서만 등장했기 때문에 한글로는 나온적이 없지만 비디오 게임DotP 2013에 번역되어 등장했다. 여기에 표시된 한글판 명칭과 플레이버 텍스트오프라인으로 다시 나올 수 있다면 정발시 바뀔 수도 있다.
영어판 명칭Vengevine
한글판 명칭복수의 덩굴
수록판본Rise of the Eldrazi
종류생물 - 정령l
발동비용특수능력희귀도공격/방어
2GG신속미식레어4/3
당신이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그 주문이 이 턴에 당신이 발동한 두번째 생물 주문이라면, 당신은 복수의 덩굴을 당신의 무덤에서 전장으로 되돌릴 수 있다.

그것은 뿌리 한가닥만 남아도 다시 무성하게 자란다.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손에 잡혔을 때보다는 무덤에 있을 때 빛을 발하는 카드. 상대가 Blightning을 썼을 때 이걸 살짝 떨궈주면 뭔가 여러 개 꺼냈을 때 대처가 쉽다. 특히 Bloodbraid Elf의 캐스케이드로 한개 더 나온다던가, Ranger of Eos로 서고에서 뭔가 줏어온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의외로 무덤에 있는 이 카드를 소환하는게 쉽다.

그런고로 가격이 2010년 5월 즈음으로 해서 상승. 나야(녹백적)와 반트(녹백청)덱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2010년 7월에 M11 나오고 Fauna Shaman이 나오고 나서는 이걸 버리기가 더 쉬워졌다.

심지어 레거시에서는 Basking RootwallaSurvival of the Fittest의 조합으로 인해, 서바이벌 매드니스 덱을 정상급으로 올리는 기염을 토해냈다. 그리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Survival은 레거시 금지를 먹었다. 야! 신난다~

문제는, 위에 언급한 카드들이 Fauna Shaman을 제외하고 SOM이 나오고 나서 T2에서 짤려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