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봄에 내리는 비를 뜻하는 말
국어사전에는 '[명사] 봄철에 오는 비. 특히 조용히 가늘게 오는 비를 이른다'라고 정의되어있다.
2 가수 이정화의 노래
신중현이 작곡한 노래. 1967년에 이정화가 불렀다. 대중적으로는 박인수 버전과 김추자 버전이 유명하다. 참고로 이은하의 히트곡 '봄비'와는 곡조와 가사가 아예 다른 곡이다.
나는 가수다 2에서 박완규가 이 노래를 불러 5월의 가수가 되었다. #
복면가왕에서 우리 동네 음악대장이 이 노래를 불러서 5연승에 성공했다. # 이때 부른 버전은 박인수 버전. 그런데 방송에서는 원곡을 박인수가 불렀다고 나왔다(...)
2.1 가사
이슬비 내리는 길을 걸으면 봄비에 젖어서 길을 길으면 나 혼자 쓸쓸히 빗방울 소리에 마음을 달래도 외로운 가슴을 달랠 길 없네 한없이 적시는 내 눈 위에는 빗방울 떨어져 눈물이 되었나 한없이 흐르네 봄비 나를 울려주는 봄비 언제까지 내리려나 마음마저 울려주네 봄비 외로운 가슴을 달랠 길 없네 한없이 적시는 내 눈 위에는 빗방울 떨어져 눈물이 되었나 한없이 흐르네 이슬비 내리는 길을 걸으면 봄비에 젖어서 길을 길으면 나 혼자 쓸쓸히 빗방울 소리에 마음을 달래도 외로운 가슴을 달랠 길 없네 한없이 적시는 내 눈 위에는 빗방울 떨어져 눈물이 되었나 한없이 흐르네 봄비 나를 울려주는 봄비 언제까지 내리려나 마음마저 울려주네 봄비 외로운 가슴을 달랠 길 없네 한없이 적시는 내 눈 위에는 빗방울 떨어져 눈물이 되었나 한없이 흐르네 봄비가 내리네(끝날때까지 반복) |
3 검정 고무신 3기의 에피소드
이게 아부지도 없는 게 까불어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