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nda
1 개요
2 일대기
2.1 랩처 몰락 이전
브렌다는 랩처에 내전이 일어나 몰락하기 이전에 환영 센터에 위치한 카슈미르 레스토랑의 매니저이자 주인이었다. 당시 랩처의 수많은 시민들이 그러했듯 브렌다 역시 유전자 조작을 통해 아담에 중독되고 있었으며 그로 인해 레스토랑 관리를 태만하게 한다. 이와 관련하여 옆의 푸트라이트 극장의 주인인 스티브 바커가 남성 화장실에 난 구멍을 보수하라고 화내는 일지가 있다. 랩처 인구가 안정세에 들어서자 라이언은 더 이상의 인구 유입을 막았고 이는 환영센터의 침체를 가져오게 된다. 그러나 1958년 새해 전야 랩처가 축제 분위기에 들뜨면서 환영 센터 역시 활기를 띠고 레스토랑 역시 마찬가지였다.
2.2 랩처 내전 기간
하지만 곧이어 아틀라스 반란군의 테러가 시작되면서 레스토랑은 쑥대밭이 되었고 아담의 금단 현상이 지속되면서 브렌다는 아담을 얻기 위해 찰리라는 이름의 남자와 팀을 짜게 된다. 내전 기간 동안 어찌어찌 살아남은 두 남녀는 사랑하는 관계가 된다.
3 작중 행적
3.1 바이오쇼크 1
게임에서 카슈미르 레스토랑 아래층에 있는 부엌에 있는데, 부엌에서 찾은 아담을 독차지하려고 문을 잠구고 애인인 찰리를 들여보내 주지 않고 있다. 그녀와 싸우려면 먼저 찰리를 제거해야 되고, 찰리가 죽으면 그를 찾기 위해 문을 열고 나온다. 브렌다의 체력과 공격력은 일반 총잡이 스플라이서와 동일하다. 그녀를 죽일지 안 죽일지는 플레이어의 몫이다.
3.2 바이오쇼크 2
당연히 등장하지 않는다. 2편 시점에서는 환영 센터가 완전히 수몰된 상태이므로, 설사 1편에서 브렌다를 살려주었다고 해도 환영 센터를 빠져나갈 방법이 없는 이상 죽었음이 자명해 보인다.
3.3 기타
브렌다가 플레이어를 죽이는 데 성공하면, 플레이어는 부활 장치를 통해 부활하여 다시 레스토랑으로 올 수 있다. 부활한 플레이어를 다시 공격하는 스플라이서와는 다르게 브렌다의 경우에는 공격하지 않는다. 이는 찰리도 마찬가지이다. 일종의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