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원피스)/기술

목차

기술

부활부활 열매를 먹었기 때문에 오장육부가 없는 육체 즉 해골만으로도 살아갈 수 있다. 이론상으론 불가능하지만, 생장을 제외한 인간의 기본적인 생체활동이 가능하다.근데 2년후에 11cm가 자랐다. 모자가 11cm더 길어졌다 하지만 한번 죽고 되살아났기 때문에 맥주병 몸만 남은 상태이다. 브룩의 열매 능력은 전투용이 아니며, 검술을 전투능력으로 사용한다. 2년후에 현재는 우연히 기도를 하는 도중에 영혼이 빠져 나올 수 있게 되어서 '유체이탈'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1] 뼈가 손상되지 않는 이상 머리나 팔다리가 빠져도 도로 붙는다. 음악을 통한 각종 메즈기도 부활부활 열매의 능력의 응용인 것 같다.

  • 콧노래 삼백보(비가삼정). 오늬[2] 가르기(鼻歌三丁 矢筈斬り) / 레퀴엠. 라방드롤(鎭魂曲 / 진혼곡 / Requiem. La'Banderole)
뽑은 검을 손에 든 채로 그냥 상대를 향해 터벅터벅 걸어 상대의 옆을 지나가는 기술. 그리고 그 지나가는 단 한순간에 초고속으로 검을 휘둘러 적을 베어버린 다음, 별일 없었다는 듯 그대로 걸어간다. 그 속력이 너무 빨라서 베고 난 뒤에 약 삼백보(330m)를 더 걸어간 뒤, 검을 칼집에 넣을 때쯤이 되어서야 베인 상처와 함께 상대가 쓰러져 버리는, 브룩의 최대 장기인 빨리 베기 기술. 원래 기술명은 '레퀴엠 라방드롤'이었으나, 동료들이 그 강력한 검기를 칭찬하며 따로 붙여준 이름이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다.
  • 오바드(夜明曲 / 야명곡). 꾸 드로와(Aubade. Coup. Droit[3])
단순히 검을 적에게 겨누고 날리는 찌르기 기술. 하지만 그 위력은 전혀 단순하지 않다. 조로 정도의 엄청난 근력만 있다면 검에 직접 닿지 않아도 내지르는 검에서 나오는 검압 만으로 돌 벽을 꿰뚫어 부술 정도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 프렐류드(前奏曲 / 전주곡). 오 페르(Prelude. Au Fer[4])
검을 빠르게 휘둘러 연속적으로 적의 무기의 한 점을 집중 공격하는 무기 꺾기 기술. 이 기술에 계속 부딪친 적의 무기는 결국 부서진다.
  • 가보트(革命舞曲 / 혁명무곡). 봉 아방(Gavotte. Bond En Avant[5])
상대와 조금 거리를 뒀다가 초고속으로 접근하며 검을 내지르는 찌르기 기술. 너무 빨라 중간의 검을 휘두르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 폴카(酒樽舞曲 / 주준무곡). 르미즈(Polka. Remise[6])
검을 휘둘러 전방으로 연속 찌르기를 날리는 기술로, 벽 같은 것도 가볍게 뚫어 부숴 버릴 수 있는, 속력과 힘이 조화되어 있는 기술이다.
  • 퀸트 티어스. 판타지아(幻想曲 / 환상곡 / Quinte Tierce[7]. Fantasia)
파티 뮤직과 같이 사용되었는데, 파티 뮤직에 비해 상당히 간략하게 나와 정확히 어떤 기술인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정황상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에서 이름만 바꾼 기술로 보인다.
  • 자장가. 플랑(眠唄. Flanc)
한 손엔 검을, 다른 손엔 바이올린을 든 자세에서 검을 크게 휘두르면서 그 검으로 바이올린의 현을 퉁겨, 잠이 오게 하는 최면성의 음파를 방출하는 기술. 그 음악을 들으면 잠이 쏟아지게 되는 최면 계열 기술로, 적이 순간적으로 잠든 틈을 노려 빠른 움직임으로 따라붙어서 확실하게 적을 처치하는 기법. 다만, 혹시나 아군 중에 단순한 인간이 있을 시엔 같이 걸려들어 잠들어 버린다는 점이 문제.
  • 스왈로. 봉 아방(飛燕 / Swallow. Bond en Avant)
주변 물체를 밟고 점프해 상대의 머리 위 상공으로 높이 뛰어올라, 그대로 상대 위로 추락하며 아래로 내리찍는 강력한 찌르기 공격. 원래 브룩이 사용하는 검의 스피드에 낙하에 의한 가속까지 붙여 스피드를 더더욱 올린 기술이다.
  • 유체이탈(有體移脫)
브룩이 하라헷타냐 섬에서 수장족(手長族)에게 잡혀 노예로 팔릴 위기에 처했을 때, 감옥에서 트랜스 상태에 빠져 기도를 하다가 우연히 생겨버린 기술. 부활부활 열매의 힘으로 인해 그 때부터 브룩의 영혼은 자신의 몸을 이탈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가 있게 되었다.
  • 파티 뮤직(Party Music)
부활부활 열매의 힘을 이용해 자신의 영혼을 연주에 실어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악을 연주하여 자신의 음악을 듣는 모든 이를 자신에 음악에 홀리게 만들어 몽환 상태에 빠지게 만드는 비기이다. 파티 뮤직을 들은 순간부터 상대는 브룩이 만들어낸 환각 속에서 브룩의 최면에 빠지게 된다. 브룩이 적인 신 어인해적단 졸개들에게 축포를 쏘아 올리라는 지시를 내렸는데, 어인들이 거리낌없이 지시를 따랐다. 축제의 기분에 휩쓸린 탓인지 아니면 기술 자체에 최면 효과까지 붙은 것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어느 쪽이던 대단한 기술.
  • 소울 솔리드(Soul Solid)
자신의 영혼을 검에 실어 저승의 냉기를 형상화해 사용한다. 본 무기가 수장족들이 벼려준 검 소드 케인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하게 되었다.
  • 흥얼흥얼 눈보라 베기(Glancing Sword. Blizzard Cut) -
검에 저승의 냉기를 형상화한 공격을 실어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와 융합시켜 베는 기술로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에 얼음 속성을 추가한 기술이다.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상대의 뒤편으로 간 순간 이미 상대는 얼음의 검에 베여 두동강난다.
얼핏 콧노래 삼백보. 오늬 가르기와 비슷해 보이나, 근본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 오늬 가르기 쪽은 그냥 적의 옆을 걸어서 지나치면서 그 한순간에 빠르게 베고 지나치는 기술이지만, 이 눈보라 베기 쪽은 아예 적의 옆을 스쳐 지나가는 중간 과정 자체가 안 보인다. 말하자면 검 속도만이 아니라 본인의 움직임까지 눈치 못 챌 레벨의 속도를 순간적으로 발휘한다는 소리. [8] 당하는 적의 입장에서는 방금까진 분명히 앞에 있었는데 다음 순간에는 언제 지나갔는지 등 뒤에서 걸어가고 있고, 그리고 검을 집어넣는 순간 언제 베였는지도 모른 채 얼어붙는 검상이 몸에 생겨나는 꼴.
  • 소울 퍼레이드 (SOUL PARADE)
검에 저승의 냉기를 형상화시켜 담아 냉기 자체를 사용하는 기술.
  • 소울 퍼레이드 아이스반 (SOUL PARADE EISBAHN)
검에 저승의 냉기를 형상화시켜서 주변의 일정 범위를 얼리은 기술. 조우 에피소드에서 시프스헤드에게 쫓기는 트리스탄을 구하기 위해 사용하였다.
  • 뇌골검(雷骨劍). 가보트 봉 아방(Gavotte. Bond En Avant)
나미, 우솝, 로빈과의 합동 기술. 검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우솝의 초대형 새총 '사슴벌레'를 사용해 포탄처럼 앞으로 발사되면서 그와 동시에 로빈의 '슬라롬 바인'으로 몸을 고속회전, 거기에다 나미가 만든 '다크 클라우드 템포'를 몸으로 통과하면서 전신에 번개를 휘감고 적에게 돌진, 속력을 실어서 적을 찔러 관통해버리는 기술. 새총으로 얻은 엄청난 스피드에 회전력, 거기다 전격까지 더해진 강력한 일격이다.[9]
  1. 이 때문에 숙련되면 빙의나 다른 시체속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다.
  2. 오늬란 화살의 머리를 활시위에 끼도록 凹자 모양으로 에어 낸 부분을 말한다.
  3. 펜싱 용어로 곧게 찌르기.
  4. 펜싱 용어인 아타크 오 페르(Attaque Au Fer / 검을 치면서 공격)에서 인용.
  5. 펜싱 용어인 봉 아방(Bond En Avant / 앞으로 점프).
  6. 펜싱 용어로 두 번째 공격 동작
  7. 펜싱 용어인 껭뜨(Quinte / 다섯 번째 방어 자세) 띠에르쓰(Tierce / 세 번째 방어 자세).정발판에선 영어식으로 표기했다
  8. 실제로 어인섬 전투에서 어인 제오가 자신의 공격 영역을 드러내 보이며 과시했는데, 다음 순간에는 브룩은 이미 제오의 등 뒤에 가 있었으며 "이미 들어가서 베어버리고 나왔다"라고 태연히 대답한다.
  9. 너무나도 강력해서 오즈의 오른쪽 어깨를 관통하고도 뒤의 벽에 상반신이 꽂혀서야 겨우 멈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