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루버드 이매진
파일:Attachment/블루버드 이매진/profile picture.jpg
신장 : 194cm / 체중 : 119kg
가면 라이더 덴오에 등장한 이매진.30화에 등장한다.성우는 호시노 미츠아키.
30화 '사모님, 불꽃 어떻습니까?' 에 등장하였으며,모티브는 파랑새. 14화에 등장한 오울 이매진과 디자인이 상당히 흡사하다. 다른점이라면 컬러링이 파란색이라는 것과(파랑새니까) 얼굴 부분에 새장이 쳐져있다는 점 뿐이다.
계약자의 '아내에게 불꽃놀이를 보여주고 싶다'라는 소원을 멋대로 해석해. 계약자의 아내에게 불꽃을 보여준뒤[1] 과거의 문을 열어 과거로 갔으나 덴오 클라이맥스 폼의 미사일 공격에 의해 순살당했다.
2 블루버드 이매진의 계약자
블루버드 이매진의 계약자는 불꽃놀이일을 하던 남자.
배우가 특수전대 데카렌쟈의 토마스 호지역을 한 하야시 츠요시.(한국판에선 호지역을 맡았던 양석정이 아니라 아카자 반반, 우라타로스역을 맡은 김장이 맡았다.호지:뭐? 다른 사람도 아니고 그 바보자식 목소리를 낸 사람이 내 목소리가 된다고?!)
5년전 직장을 그만두고 불꽃놀이 일을 시작한 것을 계기로 아내와 이혼, 아이는 아내가 양육권을 가지게 되어서 혼자서 살고 있다.
이매진에게 빈 소원은 아내에게 불꽃놀이를 보여주고 싶다라는 것.
처음으로 불꽃을 쏘아 올리는 날이였지만, 이때 아내와 아이가 보고싶어져서 그런 소원을 빌었다.
소원을 멋대로 해석한 이매진에게 납치당하나, 료타로의 활약으로 구출된다.
후에 아내와 아이랑 재회를 하게 되고 처음으로 쏘아올리는 불꽃을 가족에게 보여줄수 있게 되었다.여기서도 눈물나는 에피소드를 만드는거야?
- ↑ 정확히 말하자면. 그냥 불꽃으로 공격했다. 덕분에 계약자의 아내는 큰 상처를 입었으나 료타로가 과거에서 이매진을 쓰러트린 덕분인지 후반에는 멀쩡한 모습으로 아들 류를 데리고 남편의 불꽃놀이를 보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