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질
많은 이들이 착각하는 것으로 비질은 레굴로스처럼 신들의 리더가 아니다. 비질은 특정신이 아니며, 동등한 위치의 다섯 신(타브릴, 손틱, 세데오르, 마리엘 타운, 바랄트)을 총칭하는 말이다.
게임 상에서는 직접 만나볼 순 없지만, 신들의 성물이나 비질의 전령을 통해 그 존재를 알 수 있다. 실라 스타하스는 원래 타브릴의 대여사제였으나 현재는 비질의(그러니까 만신의) 대여사제로 여겨진다.
텔라라의 종족들을 창조한 존재들로, 피의 폭풍 전쟁이 후 텔라라를 이세계의 신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결계를 생성했다.
비질의 다섯 신은 용들처럼 직접적인 개입이 없기에 게임상에서 만나볼 수는 없다.
1.1 타브릴
자연과 하이엘프의 여신으로, 은빛 숲 등지에서 볼 수 있는 영혼 인도자인 사슴이 그녀의 사자다.
타브릴은 야생의 대지모신이며, 자연의 힘과 통치를 상징한다. 다만 자신의 아이들인 켈라리 부족이 흑형통수그녀의 통치를 거부하고 떠나감을 안타까워 했다고 한다.
비질의 신들에 관한 일을 행할 때, 가디언은 그녀의 가호를 받는다.
1.2 손틱
바다와 항해, 무역 그리고 신비함의 신이다. 해안지킴 등대에서 손틱의 눈이라는 성물이 존재하는데 텔라라의 바다를 항해하는 배들을 보호한다고 한다.
가디언은 긴 여정을 떠나기 전과 범죄를 당했을 때, 자연의 신비를 배우고자 할때 손틱에게 기도한다.
1.3 세데오르
""검""의 세데오르로 알려져있으며, 모험적인 영혼과 가치있는 용기의 검을 상징한다.
무쇠소나무 봉우리 여기저기에 있는 세데오르의 동상이 크루시아의 하수인들로부터 여행자들을 보호한다.
결계가 찢어져서 다섯 신이 비질을 이루기 전, 세데오르는 메소시안의 보호자였다.[1]
전투에 대비하여 용맹을 얻고자 할 때, 가디언은 그의 가호를 받는다.
1.4 마리엘 타운
"사랑하는 마음"의 마리엘 타운. 사랑과 자비, 사회의 여신이며, 비질의 중심이다.
사랑하는 이들의 수호자이며, 치유사이면서 그것을 이루게 해준다.
가디언들이 황폐해진 대지를 거닐고, 용들의 하수인들과 전투를 벌이더라도 그녀 덕분에 용들의 타락에서 자유롭다.
Mariel Town이 아니다 Taun이다.
1.5 바랄트
제작과 드워프의 신이다. 도시에 살고있는 이들 역시 보호하는데[2] 드워프 뿐만 아니라, 메소시안과 에시안, 엘프들 역시 보호한다고 한다.[3]
가디언은 어떤 기술을 습득하거나 물건을 제작할 때, 그리고 휴식을 취할 때 그의 가호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