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다 주이치

真田ジューイチ

1 소개

일본의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 2004년 데뷔. 대표작은 애니메이션화 된 햣코.

사나다 주이치는 벌써 3번째 펜네임으로 커피(コーヒ/珈琲), 카토 하루아키(カトウハルアキ)에 이어서 2012년 말부터 사용하고 있다. 다만 펜네임 변경 후에 햣코의 학원제편 마지막화를 진짜 오랜만에 한 번 연재했을 때는 카토 하루아키 명의로 올렸다.

작가가 혐한 기질이 있는지, 2012년 7월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2011년 홍백가합전에 한국인이 출현하게 된 것은 매수때문일 것'이라든가 '케이팝이 저주스럽다'는 등의 과격한 발언을 하였다. 물론 한국에서는 포풍까임 당했다. 햣코가 5권 이후 정발이 안되는 것도 이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일본에서도 유리멘탈적인 발언을 자주하거나 작품이 질리면 금세 내치고 새 작품을 연재하는 행태 등의 프로 의식 부재로 제법 까이는 작가다.

2 작품 목록

  • 카시마 시스터스
커피 명의. 단행본 미수록. 데뷔작.
커피 및 카토 하루아키 명의[1].
카토 하루아키 명의. 7권까지 출판. 연재 중단. 어브노멀계 여자를 연재하던 중에도 학원제편 마지막 한 편을 올리긴 했는데 단행본 7권의 출판을 위해 부족한 분량을 맞추기 위한 것이고 연재 중단이 맞다.
  • 사나다군과 유키무라씨
카토 하루아키 명의. 단행본 미수록.
사나다 주이치 명의. 코믹 메테오에서 2013년부터 연재 중.
말 그대로 평범하지 않은 여자들이 히로인인 만화. 면면을 보면 심각한 전파계 중2병소녀, M여자, 스토커, 자칭 뱀파이어, 살인마, 얀데레 여동생 등등 죄다 괴기하기 이를데 없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1. 연재 중에 펜네임을 바꾸었다. 단행본은 카토 하루아키 이름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