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야(성수전대 긴가맨)

프로필
ginga-rg-saya.jpg
이름サヤ
성별여성
연령17세
주요 출연작성수전대 긴가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변신체긴가핑크
첫 등장전설의 칼날
(성수전대 긴가맨 에피소드 1)
배우미야자와 쥬리[1]
?width=200
width=70width=70width=70width=70width=70width=70
슈퍼전대 시리즈히로인
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제22작 성수전대 긴가맨~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죠가사키 치사토
이마무라 미쿠
사야타츠미 마츠리

성수전대 긴가맨의 등장인물이며 꽃의 전사.

휴우가를 동경의 대상으로 갈망하고 있으며, 그의 말에 격려받고 노력해왔다. 훈련도 대충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지만, 너무 의욕에 넘쳐서, 반대로 깊이 생각 버리는 일도 자주 있다. 나무타기를 좋아해서 자주 나무에 오르고 있다. 성격은 동갑인 히카루에 못지않게 아이 같다.

히카루보다 늦게 태어났기 때문에 5명 중 최연소이다. 변신 전에는 슬링을 무기로 싸우며 손톱으로 공격하거나 꽃의 어스로 닿으면 폭발하는 꽃잎을 무수히 발사하는 "꽃잎의 손톱"이라는 기술을 구사하여 싸운다. 적에게 달라붙어 얼굴을 할퀴는 기술도 있다.

14화에서는 자신과 닮은 아이돌 스타 호시노 미사키(물론 1인 2역)를 대신해 드라마에 출연했다가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기가 세고 쿨한 히로인이 많은 코바야시 각본에서 사야는 어디에도 해당되지 않는 희귀한 케이스이나, 이때문인지 극중에서는 명색의 히로인임에도 불구하고 비중이 상당히 적다.

39화에서 바르반 마인 바주가스에 의해 거대화하기도 했다. 이 때에는 바주가스의 원래 계획과는 다르게 완전 굇수 모드가 되어서 바주가스를 한 손으로 붙잡은 다음 악력만으로 바주가스를 죽일 뻔했다.(...)
  1. 생년월일은 1980년 4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