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思春期のアイアンメイデン
사춘기의 아이언메이든.
와타나베 시즈무의 만화.
2012 년 10 월 19 일 연재 시작, 2014 년 10 월 3 일 완결.
전 5권, 41화로 완결이 났다. 국내 정발 일시는 미정...
미려한 그림체와 깔끔한 전개로 꽤나 수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지만, 국내 정발이 되지 않은 탓인지 인지도는 낮다.
참고로 여주인공이 생리현상만 하면 나타나는 몸의 이상현상[1] 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다 중간에 폭력적이고 강간치사 까지 노골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정발될 경우 연령제한이 걸릴 가능성도 있지만[2] 그러한 부분은 대부분 남주인공의 개드립[3] 이나 외부 상황[4]등을 넣어서 직접적인 묘사는 피함으로써 덕분에 어물쩡 넘어가는 편. 따라서 수위는 의외로 그다지 높지 않다.
2 줄거리
추가바람
3 등장인물 및 작중 설정
->추가바람
->추가바람
->추가바람
- 쿠스노키 실장
문과성 이과학연구소 여자생리학연구실 소속. 직위는 실장.
추가바람
- 가부화
사춘기 여자의 1만 명 중에서 한 명에게 발생하는 초 레어한 특이체질.[5]] 육체의 호르몬밸런스가 일시적으로 무너짐으로써 혈액 속의 '철분'이 초과잉분비되어 몸 표면에 출현. 그 결과 말 그대로 변신한다. 표면에 결정질화된 철분이 돋아남으로써 갑옷과 같은 모양이 된다는 모양.
다만 이 갑옷들이 철로 되어 있어서 아이언 메이든 Iron maden 이지, 실제 고문도구인 아이언 메이든과는 연관이 전혀 없다.
또한 이 체질이 발생될라 치면 미분수학의 미분 말고이 주위에 흩날려 이성을 흥분시킨다. 사춘기 특유의 체질과 관련이 있는 듯. 사춘기는 가장 모에하다...나이까지도... 철컹철컹 하루키도 고생 여러 번 했다.
참고로 처녀에게만 발현된다. 성적인 의미. 그래서 처녀 성애자들은 이 체질이 나타나면 환장한다는 모양...
성교육 시간에 가르침으로써 여자아이들 나름대로는 다들 알고 있는 모양이지만 남자아이들은 잘 모르는 듯...그러나 관심이 조금만 있으면 다들 알게 된다고.
- 이과학연구소
가부화된 여자들을 모아 어디론가 데려가는 조직.
인터넷에서는 이과학연구소에서 이들을 생체실험의 대상으로 쓰지 않을까 하는 음모론이 널리 퍼져 있다.
츠키코 역시 이 음모론 때문에 필사적으로 자신의 체질을 숨겨 왔으나 결국 발각되고 어쩔 수 없이 연구소 안으로 끌려가는데, 사실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그녀들을 위해 이들을 찾아내면 보호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