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하나마루 유치원)

파일:Attachment/사쿠라(하나마루 유치원)/0.jpg

하나마루 유치원의 등장인물. 성우는 혼나 요코.

생일:4월 22일
별자리:황소자리
신장:167cm
혈액형:B형

2권에서 첫 등장(애니에서는 1편에서 바로 등장). 젊어 보이는, 기껏해야 20대 초반으로 밖에 생각안되는 여인이지만 안즈의 엄마 되시는 분이다. 사실 진짜로 20대 초반 맞다. 츠치다의 고등학교 선배이자 소꿉친구로, 당시 학교 미술 교사였던 안즈의 아빠에게 맹 어택, 끝내 함락시키고 아직 학생이면서 임신하여 속도위반으로 결혼에 골인. 선생의 아내로서 임신한체로 계속 학교에 다니다가 남편이 미국의 대학의 교수로 초빙이 되면서 학교를 중퇴를 하고 남편을 따라간다. 학교측에서 사쿠라에게 의향을 바꿀 생각이 없냐고 계속 물어본 것을 보아, 학교의 유망주였던 것 같다. 일단 고향이 시골쪽이다보니 사제지간의 속도위반은 그리 큰 문제가 되지않은 듯 하다.

이러한 대담하고 자신만만한 점은 이후 츠치다에게 여러가지로 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1] 그녀도 후배인 츠치다를 그다지 싫어하진 않는다, 아니 오히려 그녀의 장래 희망이 츳치와 안즈를 결혼시켜 그 둘사이에서 팅자팅자 놀며 노후를 보내는 것인걸 보면...;;; 그런데 진짜 그렇게 되면 사위와 1살차이 나는 장모가 된다는 건데...흠좀무.

남편을 따라 미국으로 갔지만 일본으로 다시 돌아왔다. 작중 시점에서는 취재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왠지 모르겠지만 야쿠자 보스와 친하다...라고 해야할까, 보스의 약점을 가지고 그가 진행하고 있던 공원의 공사를 중지시키는 걸 보면 어떤 어른의 사정이 있는 듯. 실은 단순한 바람이다. 보스가 공처가라...

모전자전(?) 아니랄까봐, 츠치다의 회상에서 보면 그녀의 학생 때 모습은 지금의 안즈와 많이 닮았다.

7화에서 드러나길 츠치다의 첫사랑(!)이었다. 코믹스에서는 츠치다가 6권에서 좋아하던 사람에 대해 생각할 때, 어릴 때의 사쿠라를 생각하는 장면이 있었다. 문제는 사쿠라 때문에 고생한 기억이 너무 많아서 떠올리면서 울었다는 거지만(...).
  1. 처음에 선생에게 고백을 하는 것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하엿지만 이런 사쿠라에게 용기를 주엇던게 츠치다였다. 다만 본인은 그걸 자각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