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연격

KOF 시리즈의 필살기. 사용자는 김갑환. 김사범의 몇 안되는 그나마 현실적인 태권도스런 기술이다

파일:Attachment/삼연격/b14.gif

KOF 시리즈에만 있는 오리지널 기술. 말 그대로 세번의 연속입력을 통해 세번 공격하는 기술. 발동키에 따라 중단 내려차기를 하거나 돌려차기[1]를 하는 등의 세세한 차이가 있다. 98에선 규화 같은 기술에 비해 다루기 무척 어려운 기술이었다.

파일:Attachment/삼연격/b15.gif

KOF 2002의 김갑환을 일약 김가불로 끌어올린 일등공신. 98에만 단발성으로 추가된듯 했다가 부활한 02의 비약적인 성능 덕택에 인지도가 비약적으로 올라갔다.

02에서는 기존의 삼연격과는 다른 삼공격이라는 기술이 추가되었다. 빨라지고 공격력이 거의 2배로 상승해서 공중 역가드 A -> 근접 C -> 삼공격 콤보가 상대방 체력 1/3를 깎는 엽기적인 상황이 연출됐다. 그리고 그 후 강제다운이라 적절하게 점A부터 다시 OX질이 가능. 당연히 2003에서부터 너프되었으며, 2002UM에서도 후딜이 생기고 데미지가 쪼그라들었다.

삼연격 강버전의 경우 더블 되차기를 하는데, 발음이 "따부루디챠기!!"인 탓에 "안돌려차기!"라고 들린다거나.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나무로 제기차기!"라고 들린다고도….

삼연벙과는 관련이 없다.
  1. 공사진 중 돌려차는 모션을 썼다. 근데 이건 98한정. 2002, 2003, XI, 2002UM에서는 더블 되차기로 공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