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Totally spies)

?width=200
CloverSamAlex
width=100%
샘 (Samantha)
특기퀴즈풀기, 수학, 아코디언
학력비벌리힐스고교(시즌1~시즌4) → 말리부대학(시즌5~)
가족아버지, 어머니(가브리엘라)
상징색깔초록색

1 개요

Totally Spies의 메인 캐릭터 중 한 명으로 대학생이며, WOOHP 조직에서 일하고 있는 국제 스파이다. 풀네임은 사만다지만 애칭으로 샘이라고 부른다.국내판 성우는 임은정,일본판은 악녀역할인 마츠이 나오코가 연기했다.

2 포지션

스파이 삼총사 중에서 독보적으로 굉장히 똑똑하다. 클로버와 알렉스가 그 또래의 여성을 대변하는 현실적인 캐릭터라면 샘은 둘 보다 어른스러운 면이 굉장히 많이 부각된다. 순간순간 번뜩이는 재치와 센스도 좋고, 제리가 지급한 무기의 활용 능력도 굉장히 좋다. 고등학교 때부터 학교에서 열리는 각 종 박람회나 전시회 참여는 물론 TV 퀴즈쇼에도 출연했다. 머리가 좋은 캐릭터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빌런들에게 세뇌를 굉장히 많이 당하는데, 시즌6 쯤에 와서는 클로버도 세뇌를 많이 당했지만 아직까진 독보적이며 심지어 자기 조상님에게도 세뇌를 당한다.

3 주요 행적

3.1 시즌 4

에서는 쇼핑몰에서 부기의 공격을 받았으나 혼자 복고 광선을 피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파일:립스틱실드.png

3.2 시즌 5

첫 대학생 에피소드인 <Evil Roommate>에서 대학교 입학 후 펜트하우스가 지어지기 전까지 학교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룸메이트 스테이시에게 납치되어 머리에 있는 지식을 빼앗기게 된다.
파일:샘스테이시.png

<Evil Sushi Chef>부터 <Mime World>까지 클로버와 알렉스 몰래 단독 미션을 부여받았는데 출소한 재즈핸즈(Jazz Hands)를 감시하는 것이였다. Miss Spirit Fingers라는 닉네임을 써서 재즈핸즈의 조력자 행세를 했는데, 결국 정체가 들통나 마임 좀비가 되버린다.
파일:스피릿핑거즈.png

3.3 시즌 6

유일하게 시즌 내내 단독으로 빌런에게 당한 에피소드가 하나도 없다. 시즌 초기에 틈만 나만 세뇌당했던걸 보상해주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