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성은 대한민국의 라이트 노벨 작가이다. 참고로 필명인데 본명은 작가 트위터에서 몇 번이고 밝혀진 적이 있다.
1 개요
제 1회 익스트림노벨대상 한꼭지 공모전 시즌1에서 에이 투 지 A to Z로 본선진출작으로 올라가 특이 케이스로 편집부의 연락을 받은 이후 그대로 익스트림노벨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2013년 8월 해당 작품을 출간하는 것으로 프로 데뷔. 학산문화사 익스트림 노벨의 최초의 국내 라이트노벨 작품의 작가이다. 동시에 익스트림노벨 국내 작가 중 최초로 항목이 설립된 작가
이후 증쇄 소식은 들려오지 않았지만 5권 완결권까지 꾸준히 출간했으며, 평이 나쁘지 않았다. 당시 편집부의 홍보 부족이 판매량 미달의 큰 원인으로 뽑힌다.
2 기타
엄청난 게이머다. 현재는 프텍이 걸린 트위터지만, 예전부터 여러 모바일 게임을 하느라 바쁜 모습을 보였다.
모바일 게임들에 원고료를 쏟아부었다는 이야기도 자주 했고, 매번 길드 같은 것도 만들어서 하는 듯.
거기다 공돌이. 체크난방을 강조하고 다닌다. 여러 모로 공돌이 트윗도 자주하던 작가.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아이돌 마스터의 프로듀서이다. 열혈한 프로듀서라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게임이 나오자마자 게임 내에서 혜성 프로덕션을 만들었고, 트위터나 인벤 등지에서 열심히 신입을 모집하며 운영했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소셜 게임/이벤트를 보면 알 수 있지만, 프로덕션 매치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나름 큰 프로덕션이다. 프로덕션 카톡방도 제대로 굴러간다고 한다. 이후 게임이 망한후에도 어느정도 계속 유지를 하면서 다른 게임들도 한다는듯. 16년도 기준으로는 그랑블루를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단지 가끔 다른 게임(러브라이브라든지)의 유저들을 장난식이긴 해도 놀리거나(럽폭도라거나) 하는 일로 구설수에 오른 일도 있었다. 현재는 프텍계로 조용하다.
청주에 거주 중이라는 것 같다.
참고로 페이트 팬픽으로 유명했고, 조아라에서 나이트 언더 하트를 쓰다가 익스트림노벨에서 컨택되어 출간 준비 중인 라스네 작가의 군대 선임이라고 한다. 군대 선후임이 같은 출판사
3 작품
3.1 출간작
- 에이 투 지 A to Z 1~5
4 바깥고리
- 작가 트위터(프텍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