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마리오 시리즈)

100px-PokeyNSMBU.png
Pokey/サンボ

1 개요

사막 스테이지에 주로 나오는 몬스터. 이름의 유래는 선인장. 원래 도키도키 패닉에 나온 적이었는데 슈퍼 마리오 USA가 나옴에 따라 마리오 시리즈로 편입되었다.

2 설명

대체로 머리 위에는 가시가 달려 있어서, 밟으려고 했다간 오히려 대미지를 입는다. 여러 마디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가 아닌 부분의 마디를 치워도 바로 죽지는 않는다. 머리를 공격하게 되면 남은 몸통 마디의 수에 관계없이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ii에서는 노래박자에 맞추어 열매로 변하기도 한다. 그리고 열매로 변했을 때 요시로 먹으면 과일포인트가 올라간다. 죽일 수 있는 방법은 슈퍼 마리오 월드에서는 등껍질을 맞추거나 요시로 머리를 먹으면 되고,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부터는 여러 가지인데 등껍질이나 파이어볼로 일일이 몸을 모두 때리거나 머리를 1번때려주면 된다.

PokeyPM.png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에서는 마리오를 발견하면 엄청난 속도로 따라와서 당연하게 배틀을 건다. 자신의 몸을 직접 날리거나(!) 넘어져서(!!!) 공격한다. 강한 공격으로 체력을 다 깎아내도 죽고, 아니면 해머 스핀 어택과 같은 기술로 머리를 쳐내도 즉사한다. 종종 자신의 몸을 성장시켜 몸을 한 층 더 만들어내기도 한다.

사막에서 강도 헤이호들과 함께 다니는 일반종과, 신전에 등장하는 회청색의 미라 종이 있다. 일반종을 쓰러뜨리면 낮은 확률로 체력 15를 회복하는 마른 과일을 얻을 수 있는데, 초반부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체력 회복 아이템이다. 미라 종은 공격방식은 일반종과 동일하나 종종 낮은 확률로 독을 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