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파일:Attachment/uploadfile/holy monster 1.jpg
란스 시리즈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여자 몬스터들의 시작형으로 신에 의해 창조되어서 몬스터들을 낳았다. 전부 4체가 존재하며 몬스터라고 불리지만, 신이다. 삼초신 중 하나가 여러가지 몬스터를 생각하고 만드는 건 너무 귀찮아서 이들을 창조했다. 한 마디로 귀차니즘의 산물.
2 성녀 몬스터
2.1 생명의 웬리나
란스 4.1부터 출연, 원래는 여자 몬스터 보호단체 엔젤조의 자유도시 아이스 지부에게 보호받고 있었지만, 해피네스 제약의 실장이 그 힘을 탐내서 납치한다. 이것을 계기로 4.1 / 4.2의 해피네스제약 공장 몬스터 습격 사건이 발생한다. 생명에 관해서는 못하는게 없다.
불치병인 겜플렌쟈조차 "나아라~ 나아라~" 한 마디에 완치 시킨다. 4.1 / 4.2에서 죽었던 란스를 부활시켜주기도 했다. 왠지 모르게 (나이는 자기가 더 많음에도) 란스를 "오빠"라고 부르면서 잘 따른다.
2.2 땅의 하우세스너스
귀축왕에 출현. 세계를 여행중이었다가. 자유도시 샹그릴라의 건국자에게 잡혀 지하에 갇힌 채 사막의 길을 만들고 외적의 침입을 막도록 강요 당하고 있다. 귀축왕에서는 란스가 풀어주는 것도 가능이나 정사에서는 지금도 묶여 있는 상태.
2.3 힘의 베제르아이
성녀 몬스터 중 유일하게 로리 같지 않은 몬스터. 롱 드레스에 2개의 뿔이 달려있으며 몸에 어울리지 않는 거대한 대검을 가볍게 취급하고 있다.
2.4 시간의 세라크로라스
전라 로리. 스트레이트의 장발로 머리의 양쪽에 커다란 리본을 묶고, 목에서 폭이 넓은 리본을 몇 개 늘어뜨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