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의의 전율 가우릴

(성흑치천사 가우릴에서 넘어옴)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흑의의 전율 가우릴

1585_large.png

한글판 명칭흑의의 전율 가우릴
일본판 명칭黒衣の戦慄(ブラック・シバー) ガウリール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3(트윈 드라이브!!)11000X엔젤 페더엔젤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뱅가드 서클】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 존에 앞면의 G유닛이 2장 이상일 때 유효) : 자신의 카드가 대미지 존에 놓여졌을 때, 그 턴 중, 이 유닛은 【영속】뱅가드 서클:자신의 전열 유닛 전부의 파워 +2000.』을 얻는다.
【자동】【뱅가드 서클】 : 【카운터 블래스트 (1)】자신의 턴 중, 자신의 G 유닛이 초월(스트라이드)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해도 좋다. 지불하면, 자신의 덱 위에서 3장 보고, 1장을 찾아서 대미지 존에 앞면으로 두고, 나머지를 덱 밑에 원하는 순서대로 두고, 자신의 대미지 존에서 앞면 카드를 1장 골라,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그 턴 중, 그 유닛의 파워+2000.
그녀는, 천사이며, 전율이다.[1]

1.1 설명

토신혼격에서 등장한 엔젤페더의 그레이드 3유니트. 이름의 가우릴은 가브리엘의 러시아어.

이 시기에 많이 나왔던 초월 서포트의 뱅가드 능력을 지니고 있다. GB2로 발동하는 효과는 카드가 대미지존에 가면 전열의 모든 유니트를 +2000하는 효과로, 1장이 갈때마다 1회 발동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여러장이 가면 여러번 발동한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사랑의 수호자 노키엘이 난데없는 주목을 받았고[2], 이 주목은 후에 등장하는 G3/G4 노키엘로 이어지면서 노키엘축 엔젤페더 덱의 탄생을 예고 하게 된다.

GB2를 우선적으로 발동시켜야 하는게 중요하며 성령치천사 자카리엘이나 스노우 엘리멘트 프리저처럼 능동적으로 다른 G존을 앞면으로 만들 수 있는 초월 유니트를 우선적으로 초월하거나, G가디언을 사용하는게 좋다.

같은 시기에 나온 너스 오브 브로큰 하트와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을 자랑, 둘의 효과가 같이 발동하기라도 하는 날에는 사랑의 수호자 노키엘 하나로 1만이 넘는 가드를 보여주기도 한다.

초월시의 효과로 자신의 능력을 서포트하며 상기한 너스 오브 브로큰 하트하고도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CB1으로 덱/대미지 존에서 리어가드를 조달하는 능력이기에 결토 나쁘지 않으며, 엔젤페더 특유의 대미지존 효과 유발의 트리거로도 유효하다.

반년을 넘는 시간을 넘어 용휘검란에서, 이 유니트의 초월체인 성흑치천사 가우릴이 등장했다.

1.2 공식 설정

검은 옷을 두른 '엔젤페더'의 특수부대 '흑의의 장천사(블랙 그레이버)'의 대장. 특히 많은 대상환자가 운송된 왕도주둔부대를 담당하고 있다. 그녀의 참전이 확인됨과 동시에 적군이 무서워하는 것처럼 퇴각하는지라, 부대소속전부터 '전율'이라는 이명으로 불리며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다. 흔치 않은 기술을 자랑하며 섬세한 구조인지라 하나를 사용해도 우수하다 불리는 의료병장을 동시에 여러개 사용할 수 있다. 반란군을 상대로 선전했지만 적의 책략에 빠져 관리하고 있었던 병동을 빼았겼다. 그후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조건으로 반란군에 합류한다.

  • 흑의의 장천사 (블랙 그레이버)
전지에서의 부상이나 병에 의해 목숨을 잃을 환자를 최후까지 간병하기 위해, 그들의 마지막을 지키기 위해서 창설된 엔젤페더의 특수부대.
과거에 있었던 클레이 사상 최악의 대전 '성휘대전(인베이선 그레이트 워)' 때, 그 누구도 마지막을 봐주지 못하고 후회와 무념속에서 죽어갔던 수많은 전사들. 그 가엾은 광경을 수없이 본 성령치천사(홀리 세라프)의 한명이, 죽어가는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편안을 주기 위해서 발족을 제안한게 시작이라고 한다.
발족후에는 큰 싸움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도 소규모의 부대에 머물고 있으나, 이것은 그녀들에게 있어 더 없는 기쁜 상황이기도 하다.

1.2.1 기타 설정

  • 로열 팰러딘 중심의 연합군과의 싸움에서는 '라난큐라스의 꽃처녀 아샤'와 교전. '성령치천사 라파엘'을 초월하여 우세하게 싸웠으나, '초월공명'한 '꿈 엮는 라난큐라스 아샤'에 의해 전의를 잃게 된다.
  • 그녀를 협박한 존재는 '패도룡 클라렛 소드 드래곤'. 그는 '흑의의 장천사'들이 반역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빠른 시일내에 처리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2 초월공명체 : 성흑치천사 가우릴

WS119947.jpg

한글판 명칭성흑치천사 가우릴
일본판 명칭聖黒熾天使(ブラック・セラフ) ガウリール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없음엔젤 페더엔젤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 【카운터 블래스트 (1), G 존에서 뒷면의 「성흑치천사 가우릴」을 1장 골라, 앞면으로 한다.】 그 턴 중, 이 유닛은 【자동】뱅가드 서클 : 배틀 페이즈 중, 자신의 카드가 대미지 존에 놓여졌을 때, 자신의 유닛을 2장까지 선택해, 그 턴 중 파워 +2000.』『구원(레스큐) 2 -【자동】뱅가드 서클 : 이 유닛이 어택한 배틀 종료시, 대미지 존에서 2장 선택해, 회복하고, 자신의 뱅가드를 1장 선택해, 2 대미지.』를 얻는다.
그녀는, 천사이며, 지고의 파괴자이다.

2.1 설명

용휘검란에서 등장한 가우릴의 초월체.

본 부스터부터 추가된 엔젤페더의 키워드 효과 '구원'을 지니고 있는 G유니트로, 그것도 2를 지니고 있다. 구원이란 간단히 말해서 대미지를 회복한 후, 그 만큼 대미지 체크를 행하는 효과로 트리거가 나오면 당연스럽게 트리거의 효과도 적용된다. 즉 이 유니트는 본인에게 부여하는건 사실상 무의미하지만 리어가드에게 부여할 트리거 체크를 2번하는 것으로 총 5번의 트리거 체크를 하는 거나 마찬가지인 효과를 지니고 있다.

자동 효과는 데미지 존으로 간 카드 한 장당 한번 발동이기에 리어2체에 파워를 몰아줄 수 도 있고 4체로 나눠서 뿌릴 수 도 있다.

레어도와 효과에 맞춰서 상위권에 속하는 카드. 단 구원이라는 효과가 가뜩이나 빠른 덱의 소비를 가속시키며, 여타 덱 소모가 심한 클랜과는 다르게, 엔젤페더는 덱을 회복할 수단이 전무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덱을 파기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운영해야 한다.

2.2 설정

3 수록 팩 일람

  • 흑의의 전율 가우릴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토신혼격G-BT04/005RRR일본세계 최초 배포
토신혼격G-BT04/S03SP일본세계 최초 배포
용휘검란G-BT07/S18SP일본세계 최초 배포
  • 성흑치천사 가우릴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용휘검란G-BT07/003RRR일본세계 최초 배포
용휘검란G-BT07/S01SP일본세계 최초 배포
  1. RRR
  2. G서클 등장시의 효과 덕분에 G1이면서 7000의 가드치가 보장되었던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