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IZE의 등장 인물. 방어력이 절륜하다
1 개요
김수현의 담당 천사. 세라프란 이름은 9품 천사중 최상위에 위치한 계급의 이름이라고 한다. 에필로그 외전에서 밝혀진 정보로는 김수현 홀 플레인 입장 당시 169세로 인간 나이로 치면 16-19세. 천계 교육시설에서 수석을 차지한 엘리트라고 한다.
2 설명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회차가 종료될 당시, 김수현을 설득해서 그의 GP를 보존해 계승시키고 제로코드를 이용한 공작으로 김수현을 치트캐로 만드는 데 큰 공헌을 했다. 1회차의 김수현은 가면 갈수록 세라프를 향한 신뢰를 잃고 증오하게 되었지만, 오히려 세라프는 망가져가는 김수현에게 동정과 연심을 느낀다. 2회차 시작 직후에는 회귀하지 않은 것처럼 보였지만 후에 세라프 역시 1회차의 기억을 가졌음이 암암리에 드러난다. 그러나 그 사실을 모르는 김수현은 2회차의 세라프에게는 동료의식을 느끼지 못해서 증오하는 천사들과 별로 다를 것 없게 대한다. 덕분에 맘고생하는 세라프는 김수현이 가끔 보여주는 호의에 매우 감격한다. 맡는 역할에 비해 비중은 작지만, 등장할 때마다 임팩트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좋다. 작가가 후기에서 밝히는 본처. 즉, 진 히로인이다.
3 행적
1회차에는 김수현과 별로 사이가 좋지 않았다. 천사 종족 자체가 사용자들을 도구로 보는 성격이 큰데다가 초기 김수현을 대하는 세라프는 무뚝뚝한 성격이었기 때문에 김수현과의 사이는 갈수록 벌어져만 갔다. 특히 김수현은 1회차 종료시점에 천사들을 악마 이상으로 증오하게 되었으나, 반대로 세라프는 도구로만 보던 다른 천사들과는 달리 김수현에게 연심을 품은 것으로 보인다. 후일 2회차 종료이후 김수현과 결혼에 골인한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