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기(우주형사 시리즈)

1 인물 소개

우주형사 샤리반 NEXT GENERATION의 등장인물. 배우는 특명전대 고버스터즈블루버스터역을 맡은 바바 료마. 우주형사 에스테반으로 전착한다.

휴우가 카이와 같은 신(新) 이가 별 출신의 이가성인이며 이가 덴의 제자. 카이와는 어릴적부터 친구이다. 또한 아이린을 파트너로서 두고 있으며 그녀에게 마음이 있는 듯 하다.

2 작중 행적

신참 때 휴우가 카이가 인질이 있음에도 총탄을 쏴서 상대를 제압하는 돌발행동을 하였기 때문에 이가 덴에게 덩달아 혼났다. 그리고 그에게 꾸중을 들으며 우주형사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되며 후에 카이와 다시 만났을 때 답은 찾았냐며 묻는 카이에게 그럭저럭 찾은거 같다며 얼버무리고 아이린이 차갑게 굴며 시시를 밀어 넘어뜨리자 그 대신 사과 한다. 자기는 고고한 쿨 뷰티라고 부른다고.

카이와 자신의 파트너인 아이린과 함께 하이퍼 M을 밀매하는 현장을 급습하려 하지만 배가 아프다며 잠시 화장실을 갔다오고 가이라 장군의 악행에 분노해 뛰쳐나가다가 들키는 등 허당끼를 보이지만 실력은 뛰어난 듯 맨몸으로 전투원들을 쓰러트리다가 가드비스트가 나타나자 전착하여 싸운다. 이때 대사는 "우주형사 에스테반의 전착 시간은 정확히 0.1초지만 그 프로세스 따위 아무도 관심없지?" 레이저 블레이드로 전투원들을 쓸어버리지만 가드 비스트는 멀쩡했고 그와 대치한다. 가드비스트에게 어째서 우주형사를 하고 있냐는 말을 들으며 당하다가 반격하려는 순간 아이린이 제지, 가드 비스트는 참격에 내성이 있는 상대라 아이린이 총으로 가드비스트를 제압하여 쓰러트린다. 그리고 폭풍같이 혼났다.

이후 아이린과 그녀를 스파이로 의심하고 있는 카이 간의 공기가 미묘해지자 여러 말이라도 붙이며 둘 사이를 제지 하려고 하다가 시시로부터 가드비스트를 해부한다는 연락을 들은 아이린이 급작스럽게 뛰쳐나가 시시를 밀치고 가드비스트를 탈출 시키는 것을 목격한다. 어째서냐며 따지는 세이기에게 카이는 그녀가 마도의 스파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좌절한 그 대신 카이는 아이린을 쫓는다. 그러다가 카이와 대치중인 상황에서 무언가를 꺼내려는 아이린을 보고 총을 꺼내는것으로 오인하여 사격하고 어째서 아이린씨가 배신자냐며 울부짖는다.

이후 정신적 데미지가 컸는지 가이라 장군을 체포하는 임무에서 제외되고 카이에게 푹 쉬란 말을 듣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아무리 열심히 해봤자 우주의 악 같은건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고, 인간의 본질은 악이니까. 그걸 깨닫고 나는 인생이 편해졌어. 악과 손잡으면 최고로 재밌는 직업이야. 우주형사라는 건.

우주형사 샤리반 NEXT GENERATION최종 보스. 마도의 스파이는 아이린이 아니라 세이기였다. 그는 가이라 장군에게 정보를 팔아넘기면서 돈을 뜯어내고 있었고 거기서 만족하지 못했는지 돈을 네배로 올려달라는 소리까지 한다.특명부 월급이 많이 짰나보다.

초반에 화장실에 갔다온다는 것도 가이라 장군에게 우주형사가 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었고 아이린의 침대에 도청기를 깔아두어 카이와 젠서가 만나는 것을 눈치채고 폭탄을 설치해둔 것도 세이기였다. 아이린을 쏜 것은 그를 스파이로 몰아가기 위한 함정이었고 사실 그녀에게는 딱히 관심 없었는 듯 상황이 불리해지자 인질로 잡기까지 한다.

가이라 장군과 클럽에 앉아 여자를 끼고 놀다가 카이가 클럽을 급습해 그가 살아있다는 것에 당황. 분노한 카이와 대치한다. 그의 상처투성이 몸을 보고 냉정하게 계산해보라며 자신에게 이길수 있겠냐는 소리를 하지만 카이는 자신은 우주형사이기 때문에 이길수 있다며 서로 변신해 레이저 블레이드 대결을 펼친다. 하지만 카이에게 밀리자 아이린을 인질로 잡고 적사를 풀으라며 협박한다. 예전이라면 적사를 풀지 않고 에스테반을 공격했을 카이지만 이번에는 아이린을 살리기 위해 순순히 적사를 푼 탓에 레이저 블레이드로 그를 공격한다. 하지만 기적적으로 카이가 떨어져있던 하이퍼 M을 발견하고 그것을 주워들어 자신에게 주사해버린 탓에 레이저 블레이드를 맞고도 하나도 아프지 않다며 씩 웃어대는 걸 보고 당황. 그것도 네 계산이냐며 쏘아 붙인다. 카이가 다시 한번 적사해 레이저 블레이드 대결을 펼치지만 또 패배하고 아예 갑옷이 깨지며 피 까지 터지며 변신이 풀려버린다.

비척비척 걸어온 카이가 그에게 수갑을 채우며 그를 체포하지만 넌 약의 부작용으로 죽는다며 저주를 남기며 쓰러진다.[1]

3 기타

그가 변신하는 우주형사 에스테반은 갸반 부트레그를 개조한 슈트이다.

우주형사 중에서도 전투력이 약한 편인건지 아니면 샤리반이 무지막지하게 센건지 폭발에 휘말려 체력이 거의 없는 카이를 상대로 한번도 선전하지 못했다.

이미 썩을대로 썩어버린 은하연방경찰에 환멸을 느끼고 타락한 비운의 인물로 재평가 받고 있다

참고로 이름인 세이기는 일본어도 정의(正義, せいぎ)와 발음이 똑같다. 그런 그가 인간의 본성을 악으로 인정한 것은 아이러니.
  1. 확실하게 죽었다고 나오진 않지만 아마 죽었을 확률이 높다.